그래픽 효과 넣기 (1)

사실 논문을 작성 할때는 그림도 표와 마찬가지로 페이지의 한 부분을 완전히 차지하게 해서 문단이랑 격리 시킵니다. 그래야 더 포멀하게 보이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그림이나 도형은 여러 다른 문서에서 캐주얼하게 사용될때가 많고 또 문단이랑 어울리게 사용 할때도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진과 그림을 간단히 넣어만 보고 왜 내가 생각한대로 삽입이 안 돼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또 바닥글에 로고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잠깐

편집 기호를 보이시게 하려면 이렇게 하세요. 편집 기호는 버전마다 약간 다르게 보일 수 있으나 위치는 같습니다

53연습파일.docx

53연습파일_최종본.docx

  1. 문서의 리본을 이용한 삽입

    저처럼 트리플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람은 삽입 탭을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파일 탐색기를 하나의 모니터에 띠우고 다른 모니터에 워드를 띠우고 같다가 붙이면 훨씬 빠릅니다. 근데 노트북이나 싱글 모니터를 사용 하는 사람은 삽입탭이 꽤 요긴하게 씁입니다. 위키백과의 한국의 역사를 보면서 비슷하게 사진을 삽입해 보겠습니다.

     

    한국 역사 앞에 커서를 위치하고 그림을 삽입해 봅니다.

     

     

    그림이 삽입되면 즉시 그림 서식 조정 리본이 활성화 됩니다. 일단 넘어가겠습니다.

     

    사진을 연속해서 입력할 때 요령은 사진 하나를 입력하고 서식이 깨지면 즉시 수정하지 말고 필요한 사진을 모두 삽입한 후 한번에 수정하면 편합니다.

     

  2. 잘라내기, 복사로 그림 넣기

    윈도우 탐색기 창을 따로 뛰우시거나 윈도우 10의 멀티 테스크 기능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단순히 탐색기에서 잘라내서 붙여 넣어도 방금 붙여넣 은 똑 같은 효과를 같습니다. 한번만 실습해보시고 그냥 최종본 파일을 참조하세요.

     

     

    윈도우 탐색기에서 복사 후 붙여 넣어도 같습니다.

     

     

  3. 바닥글에 로고 넣기

    잠깐 구역에 대해 복습하고 넘어 가겠습니다. 워드에서 구역이란 같은 페이지 설정을 같는 구간을 말합니다. 바닥글로 말하면 같은 구역안에서 바닥글은 모두 같습니다. 나는 글의 본문 부분 즉, 구역 3에 로고를 넣고 싶습니다. 구역 1과 구역 2는 첫 페이지와 개요 부분입니다.

     

     

    구역 3으로 가셔서 바닥글 부분을 더블클릭 하시면 바닥글에 진입 합니다.

     

     

    바닥글에 똑 같은 방법으로 로고를 삽입하면 이제 모든 구역3에 애플 로고가 보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삽입한 사진들의 옵션을 보면서 사진의 배치를 조정해 보겠습니다. 항상 사진을 삽입 할 땐 원하는 사진을 먼저 모두 넣은 후에 수정을 하는 것이 훨씬 수월하고 빠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