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표 (테이블 Table) (9)

먼저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 할 방법은 워드 2013부터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미니툴바를 이용하시면 워드의 행,열 표 전체 삭제를 가장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미니툴바는 표의 아무 곳이나 더블 클릭 하시면 자동으로 활성화 됩니다. 만약 워드 2007이나 2010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레이아웃 텝에 같은 기능이 있으므로 같이 설명 드리겠습니다.

표의 구조 수정은 표 아무 곳이나 더블 클릭했을 때 활성화 되는 미니 툴바를 이용하면 제일 빠르고 간편합니다.

 

 

구버전을 사용 하시는 분들이라면 표를 클릭했을 때 활성화 되는 레이아웃 탭에서 같은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


47연습파일.docx


47연습파일_최종본.docx


 

 

  1. 행이나 열을 삭제할 때 미니 툴바나 레이아웃을 이용 하기

    워드의 표에서 Del키는 표 내용의 삭제, 백 스페이스 키는 해당 셀이나 표의 삭제입니다. 물론 백 스페이스로 빠르게 행을 선택해서 삭제하거나 테이블 전체를 삭제 할 수도 있지만 필자는 아직도 백 스페이스를 눌러야 할지 Del키를 눌러야 할지 헛갈립니다. 그리고 아직 단축키에 익숙지 않으신 분들은 레이아웃이나 미니 툴바를 이용하시는게 가장 빠르고 확실하며 여러가지 옵션을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삭제하실 행에 가셔서 더블클릭으로 미니 툴바를 활성화 한후 행 삭제를 선택해 줍니다.

     

    깔끔하게 삭제 되었습니다.


     

     

    마우스 왼쪽 드래그로 두 행을 선택해도 미니 툴바는 활성화 됩니다. 이때 행 삭제를 해주시면 두 행 동시에 삭제 됩니다.

     

    미니 툴바를 이용하면 표 전체를 선택할 필요 없이 간단히 셀 하나 선택으로 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내용만 삭제하기

    워드의 표는 Del 키로 지워지지 않습니다. 지우시고 싶은 내용을 드래그 하신 후 Del키를 누르시면 내용만 지워 집니다.

     

     

    지우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 하세요

     

     

    Del키를 누르면 내용만 지워 집니다.

     

     

  3. 병합된 행이 있을 때 열 삭제

    워드의 열 삭제는 열을 삭제할 경우 해당 테이블의 행 1에서 끝까지 해당 열을 삭제 합니다. 근데 만약 해당 행이 하나의 열로 구성되 있다면 행 전체가 삭제 됩니다. 우리의 예제에서 제목 셀이 있는 경우 입니다.

     

    직책 열을 삭제하면 제목 행 까지 같이 삭제가 되 버립니다.

     

     

    원하는 형태가 아닙니다.

     

    이때 배운 것을 응용 하시면 됩니다. 셀을 다시 나누고 열을 삭제 후 병합하는 것이지요.

     

     

    직원 이름에 커서를 위치하고 표 분할로 테이블을 나눕니다.

     

     

    직책 행을 삭제하고 가운데 엔터 부호 (단락 기호)를 삭제하면 두개의 테이블이 다시 병합됩니다.

     

     

    흩어진 테이블을 자동 기능으로 다시 잡아 줍니다.

     

     

    완성 되었습니다. 열 너비는 창에 자동으로 맞춤으로 맞춰 보겠습니다.

     

    머 병합된 셀 수정도 쉽죠?

    워드 수정 별거 아니죠? 끝까지 포스팅을 정독하시고 따라 하시면 마스터가 되어 있을 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