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_엑셀 초급 강좌 –코멘트 입력하기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나 혼자 사용 할 때도 많지만 자기가 많든 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보내야 할 때도 많습니다. 이때 파일을 자기가 만들지 않았다면 엑셀 워크시트를 이해하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이때 원하는 부분에 설명을 추가 하는 기능이 엑셀에 있습니다. 엑셀 파일을 원드라이브에 추가해서 초대를 해도 되지만 엑셀의 경우 동기화 오류가 많이 일어 나므로 자기가 작업한 부분에 코멘트를 추가를 하여 이메일등으로 파일 공유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연습 파일을 열어서 코멘트를 클릭하시고 연습해 보세요

 

  1. 코멘트 입력하기

    코멘트를 입력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코맨트를 입력 하고 싶은 셀에 가서 마우스 오른쪽 키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해당 셀에 가셔서 오른쪽 키를 누르시고 메모 삽입을 클릭하시면 해당 셀에 코멘트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코멘트가 입력된 셀에는 오른쪽 위에 삼각형 표시가 나오며 해당 셀을 클릭 하면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셀에도 한번 코멘트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입력된 코멘트를 클릭하시지 않고 검토 탭으로 가셔서 메모 모두 보기를 클릭 하시면 모든 코멘트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코멘트는 프린트 되지 않습니다

     

  2. 코멘트의 삭제와 수정

     

    코멘트는 프린트 되지도 않고 클릭 하지 않으면 표시 되지 않으니 굳이 지울 필요는 없지만 지우고 싶다면 해당 셀을 클릭 하시면 수정과 삭제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코멘트가 입력된 셀로 가셔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메모를 편집 하거나 삭제 하실 수 있습니다.

    코멘트는 지나치기 쉽지만 알아두면 파일을 공유할 유용하게 쓰실 있고 또는 내가 해당 내용을 까먹을 같을 유용하게 활용 하실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