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_엑셀 초급 강좌 –데이터 입력의 취소 


모든 프로그램에는 되돌리기 실행 취소가 있고 아마 모든 프로그램 명령어 중에 가장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축키도 모든 프로그램이 거의 동일하며 컨트롤 + Z입니다. 가장 누리기 좋은 위치에 자리 하고 있네요.

연습파일의 되돌리기, 다시하기 탭을 클릭 하셔서 연습해 보세요


데이터입력.xlsx


  1. 되돌리기 다시 하기

    되돌리기 (실행취소) 단축키

    컨트롤 + Z

    윈도우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사용하는 단축키 이므로 외워 두시면 두고두고 도움이 됩니다. 근데 이 단축키는 내가 몇 번을 되돌려야 원하는 위치로 돌려줄지 알지 못합니다. 엑셀은 되돌리기가 100단계까지 저장되며 이 100 단계 저장된 되돌리기를 정확히 내가 원하는 곳까지 되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되돌리기 버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되돌리기 버튼은 기본셋업으로 저장 바로 옆에 빠른 도구 모음에 항상 위치 하고 있습니다.

     

     

    내가 임의의 작업을 하고 되돌리기 버튼의 삼각표를 눌러보면 모든 작업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

     

     

    여러 단계 되돌리기를 한후 엑셀의 경우는 (워드는 안됨) 여러 단계 다시하기가 가능합니다.

     

     

  2. 모든 행동이 되돌리기 가능한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캐주얼 한 액션이 되돌리기가 가능하지만 몇가지 되돌리기가 불가능한 액션이 있습니다. 그 중의 하나가 워크시트 삭제 입니다. 또 VBA모듈 등의 삭제도 되돌리기가 불가능 하지만 라이트 유저들은 해당 사항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 여러가지 보기 옵션의 조정은 역시 되돌리기가 불가능 합니다. (예: 화면의 확대 축소)

     

    시트를 삭제 할 때 이렇게 경고 문이 뜹니다.

     

     

    상태 표시줄을 이용해 화면 보기를 조정하는 것도 되돌리기가 불가능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