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_엑셀 초급 강좌 상태 표시줄(1)

오피스의 모든 프로그램에서 상태 표시줄은 그 문서 상태의 빠른 정보를 줍니다. 예를 들어 워드에서는 글자 개수나 페이지 숫자 등을 알려줍니다. 엑셀에서는 프로그램 용도에 맞게 선택 한 행렬의 개수, 평균 등을 빨리 알려주며 시트 간 이동도 하며 페이지 확대 축소도 하는 등 활용도가 아주 많습니다.

 

엑셀 화면 하단의 상태 표시줄입니다.

 

  1. 평균과 값이 있는 셀 개수 등 행이나 열의 정보를 한번에 보기

    두개 이상의 셀을 선택한다면 데이터 셀의 개수, 평균값, 최대값, 최소값등 함수를 사용하지 않고도 빠르게 계산값들을 얻을수 있습니다. 반드시 두개 이상의 셀이 선택 되어야 하며 전체 열과 행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무 셀이나 두개 이상 선택하면 상태 표시줄에 빠른 정보가 표시 됩니다.

  2. 상태 표시줄의 옵션 변경하기

    상태 표시줄에 혹시 최대값 최소값이 표시 되지 않나요? 옵션이 선택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상태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키를 클릭 하셔서 필요한 옵션을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측키를 상태 표시줄에서 클릭하여 최소값 최대값을 활성화 하면 최소값 최대값도 상태 표시줄에 표시 됩니다.

     

     

  3. 셀을 드래그 해서 계산 값 보기

    모든 윈도우 프로그램의 선택 단축키는 비슷합니다. 쉬프트 클릭, 컨트롤 클릭, 드래그 등으로 여기 저기 떨어져 있는 셀을 선택 하시더라도 상태표시줄의 계산 값은 보여 집니다.

     

     

    마우스로 여러 셀을 랜덤 하게 선택하여도 상태 표시줄에는 계산 값이 보여 집니다.

     

    상태 표시줄 만으로 간단한 계산 값들을 대부분 있으므로 불필요한 함수를 줄일 있습니다. 상태 표시줄을 항상 확인 하는 습관을 기릅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