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_엑셀 초급 강좌-인터페이스 살펴보기(1)

제가 한글이나 다른 국내 프로그램들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호환성 문제도 있지만 모든 마이크로 소프트 프로그램은 하나만 잘 사용해도 거의 비슷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 합니다. 제 워드 강의에서 인터페이스를 읽으신 분들은 버전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거의 유사하다는 것이 쉽게 보입니다.

  1. 리본

    2007년 버전부터 오피스 프로그램은 대대적인 수술을 했고 모든 명령어들이 리본 중심으로 바뀌었습니다. 리본이란 오피스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들을 그래픽 버튼으로 쉽게 클릭하도록 화면 상단에 위치한 명령어 모임 구간입니다. 이 리본에 익숙해 지는 것이 단축키를 외우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쉬우며 단축키는 리본에 익숙해진 다음 자주 사용하는 것은 알아서 찾아서 외우게 됩니다. 제가 항상 강조 하는 것이 절대 네버 단축키에 집착하지 말자 입니다.

     

    리본에 익숙해 집시다

     

  • 1번은 가장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들을 탭에 상관없이 실행하도록 모아두는 곳으로 탭에 상관없이 항상 나타납니다
  • 2번은 명령어들의 모임 집합의 가장 상위 클래스 입니다. 파일은 엑셀 파일과 관련된 작업을 주로 하며 나머지 탭들은 이름에서 설명해 줍니다. 하나하나씩 살펴볼 예정입니다
  • 3번은 탭이 선택될때마다 거기에 해당하는 하위 명령어들의 집합입니다
  • 4번은 엑셀 2016에서 새로 생긴 기능으로 원하는 명령어를 타이핑으로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1. 리본의 옵션

    리본이 안보이거나 다르게 보인다면 당황하시지 맙시다. 오른쪽 상단의 리본 메뉴 옵션을 클릭하세요

     

     

     

    두번째 옵션으로 탭만 보입니다. 클릭하면 하위 매뉴가 보입니다. 태블릿으로 사용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모니터가 충분히 크신 분들은 3번째 옵션으로 사용 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엑셀을 배우고 싶다고 명령어부터 바로 들어가면 기초가 부실합니다. 인터페이스와 리본만 잘 알아도 엑셀 중수는 된다고 하겠습니다. 앞으로 인터페이스 관련 포스팅을 당분간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