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_엑셀 초급 강의



원례 계획은 워드를 끝내고 다른 엑세스나 원노트를 시작 하는 거였지만 국내에서의 엑셀 사랑이 너무나 대단함을 깨닫고 블로그에서 모든 엑셀관련 기술을 커버하고 싶어졌습니다. 엑셀은 데이터 베이스도 아니고 문서작성 프로그램도 아닙니다. 엑셀의 기능을 100프로 활용하려면 원래 목적에 맞게 사용하였을 때 그 진가를 발휘 합니다. 제 블로그에서 커버하는 내용을 처음부터 구독하시면 정말 엑셀 고수를 만들어 드릴수 있습니다.

  

강의는 엑셀 2016으로 진행할 것이지만 엑셀 2013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명령어를 검색하는 기능이 생겨서 예전처럼 이곳 저곳 탭을 뒤지지 않고 명령어를 사용할수 있다는 이점은 있지만 엑셀 2013유저들을 위해 이 기능은 사용하지 않고 명령어의 위치를 확실히 보여 드리며 진행을 하겠습니다. 워드가 배울게 생각보다 많은데도 불구 하고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엑셀의 인기를 능가 하긴 힘들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엑세스를 포스팅하고 싶지만 아직 초보 블로그로써 확실한 방문자를 확보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건 사실입니다 엑세스가 정말 파워풀하고 쓰임새가 많지만 아직까지 사용자층이 그렇게 넓지 않고 인기 없는 포스팅은 아무리 얘를 써도 방문자가 늘지 않는다는 걸 너무 일찍 알아버렸습니다.. 그렇지만 절대 인기 있는 함수나 주제만 포스팅하지 않고 엑셀에 관련된 모든 것을 포스팅 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더불어 워드 포스팅과 처럼 연습파일도 같이 제공해 드리니 포스팅 정독하시고 따라하시면 정말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엑셀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VBA를 다루지 않을 거면 정말 한달이면 마스터 한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 엑셀 학원이 그렇게 많은 것도 이해가 가지 않는 1인 입니다. 그 엑셀 학원강사들중 저한테 기술적인 조언을 해줄 만한 사람은 몇 명 없다고 확신합니다.

 

엑셀의 방문자를 지켜보며 VBA관련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파워피벗이나 파워뷰 등은 저도 그렇게 경험이 많지 않으므로 좀더 내공이 쌓이면 포스팅 하겠습니다.

 

블로그 운영은 운영자 마음이지만 전 제가 잘 모르는 내용을 공부하면서 포스팅 하진 않습니다. 정말 방문자가 신뢰 할 수 있는 포스팅만 하겠습니다.


2015/10/19 - [MS Office 이해하기/프로그램별 특징] - 데이터의 분석과 시각화 (엑셀 Excel)


2015/10/19 - [MS Office 이해하기/프로그램별 특징] - 엑셀은 뛰어넘는 활용도 (엑세스) 


제이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