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만으로 서식을 제한하자

문서에 지나치게 많은 서식은 (색깔 폰트 맞춤) 독자들을 더 헛갈리게 만들고 문서의 통일감을 떨어 지게 합니다. 몇가지의 통일된 서식은 문서를 좀더 일관성 있고 전문적으로 보이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서식을 제한하는데 스타일 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몇 가지의 스타일을 정해놓으면 자신도 또는 그 문서를 수정하는 사람도 모두 같은 느낌의 서식을 갖게 할수 있습니다.

33연습파일.docx

33연습파일_최종본.docx

  1. 워드의 검토 기능

     

    검토 탭은 문서에서 스펠링 체크를 하거나 문법든 검토기능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문서에 비밀번호를 걸어 편집 제한을 시키면 사용자가 서식 변경을 임으로 하지 못하게 합니다. 다음의 사진을 참조 하세요

     

    검토탭에서 편집제한을 선택하세요

     

    문서에서 편집 자체가 아예 안되게 막을 수도 있고 여기서 스타일 만으로 서식을 제한 할수도 있습니다. 초급자 코스이므로 스타일만으로 서식 제한을 해보겠습니다.

    스타일로만 서식을 제한 합니다

  2. 서식 제한 걸기

     

    최소 권장 사항을 택하세요

     

     

    테마 변경과 스타일 셋 변경을 막아 줍니다.

     

     

    여기서 예를 선택하면 생각지도 못한 서식이 없어 질 수도 있으니 아니요 를 해줍니다.

     

     

    문서 보호를 적용합니다

     

     

    비밀번호 적용은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예를 누르면 그냥 넘어 갑니다

     

     

    사용자 수동 서식이 모두 제한되며 내가 사용한 스타일만 선택 가능합니다.

    서식 변경을 걸어 두셨다면 서식 파일을 보낼 때 코멘트를 해주셔야 보는 입장에서 당황을 하지 않겠죠? 그리고 최소한 스타일을 클릭 하는 방법은 알려 주세요~ 요즘 제가 포스팅하고 주변에 도움을 주면서 이런 것쯤은 당연히 알겠지 라고 생각하고 넘기던 것들이 엄청 많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