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제스쳐 (Gesture )

서피스는 3와 프로 3이후로 풀 윈도우를 설치했으나 기본적으로 휴대성을 강조하면서 나온 기기 입니다. 그러므로 키보드가 없이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처럼 완전히 태블릿모드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역시 안드로이드나 IOS에 대응하는 몇 가지 터치 컨트롤을 익혀야 합니다. 자주 쓰는건 몇가지 되지 않고 또 특정 앱을 이용하면 터치 종류도 엄청 늘릴수 있지만 이번 포스트 에서는 기본 터치 사용법만 익혀 보도록 합니다. \

 

  1. 오른쪽 끌기

    오른쪽 끌기는 알림 센터와 빨리 가기 버튼을 불러 옵니다.

     

  2. 왼쪽 끌기

    왼쪽 끌기는 내가 윈도우 10에서 가장 좋아하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지금 현재 실행되고 있는 모든 앱들을 보여주며 빠른 윈도우 전환이 가능합니다. 만약 데스크탑 모드라면 멀티 데스크탑이 실행됩니다.

     

     

  3. 위쪽 쓸어 내리기

    이것 스크린샷을 찍을 수가 없어서 직접 사진을 찍었습니다. 지금 현재 실행되고 있는 앱을 닫을 때 사용합니다.

     

     

  4. 윈도우 끌기

     

    윈도우 창의 위쪽 끝부분을 터치하고 끌면 윈도우 이동이 가능합니다.

     

  5. 폴더 끌기

     

    폴더 역시 누르고 드래그 하면 그대로 이동 가능합니다.

     

  6. 오른쪽 버튼

    기본적으로 짧은 터치는 마우스 좌 클릭과 같습니다. 그러나 한 아이콘을 길게 터치 하면 다음과 같이 검은색 테두리가 생기는데 이때 터치를 떼면 우클릭이 됩니다.

     

    물론 키보드와 마우스로 완전한 노트북 처럼 사용도 가능하나 서피스 기능을 100프로 활용 하실려면 기본적 터치 컨트롤은 익혀 둡시다. 핀치, 줌, 같은 모든 스마트기기에서 통용되는 간단한 터치 기능은 역시 서피스에서도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