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식제거와 제목에 이펙트 주기

사실 한 문서에 색상이 너무 많이 들어가 있다거나 폰트 종류가 너무 많으면 문서가 오히려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형식은 맞추되 최대한 가독성을 높여야 하는데 너무 많은 그래픽 효과는 좋지 않죠. 그러나 그게 제목이라면 다를 수 있습니다. 제목은 표지에서 눈에 띄고 이쁘게 꾸며야 독자들 손이 가겠죠? 이번 시간에는 제목에 서식 효과를 모두 없애고 처음부터 시작하면서 워드에서 이렇게 제목을 꾸밀 수 있다라는 감만 잡고 가겠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당부 드리고 싶은 것은 워드 2013 워드 2016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된 디자인 만으로 대부분의 유저들은 충분히 세련된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광고 전단지를 만드시는 분들이 아니시라면 세부 설정은 그냥 넘어가고 다른 곳에 집중하는 것이 워드를 빨리 마스터 하는 길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목표 반사효과 넣어 보기 입니다.



14연습파일.docx


14연습파일_최종본.docx


  1. 모든 서식 지우기

    먼저 14연습파일을 다운 받아서 다음을 따라 해 보세요. 지난 시간에 제목에 여러 가지 폰트를 적용했는데 난 성격이 까탈스러워 하나도 맘에 안든다 이겁니다. 첨부터 새로 시작하고 싶을 때 내용은 그대로 두고 모든 것을 지우는 게 바로 서식 지우기 입니다. 서식 지우기는 미니툴바에 없고 홈탭에 글꼴탭에 가셔야 찾을수 잇습니다. 다음을 따라 하면서 서식을 완전히 지워 보겠습니다.

     

    이제껏 많이 강조한 문단 옆 드래그로 제목 두 줄을 선택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 드리지만 마우스 컨트롤은 제발 제발 마스터 하세요)

     

     

    홈탭으로 가셔서 모든 서식 지우기를 합니다.

     

     

    서식이 지워졌다면 가운데 맞춤으로 정렬 합니다.

     

     

  2. 폰트 변경

    제목은 다른 문단과 세부제목 타이틀과는 좀 튀도록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크기도 더 키우고 폰트도 다른걸 설정하고 싶습니다. 다음을 따라해 보세요

     

    폰트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주시고 싶은 폰트를 알아서 결정하세요

     

     

    폰트 사이즈도 키워 보겠습니다.

     

     

    이제 워드에서 제공하는 많은 그래픽 효과 중 반사 효과를 줘보겠습니다.

     

     

    색깔을 변경 하겠습니다.

     

    흠. 효과는 마음에 드는데 싸이즈가 좀 작군요. 타이핑 할 필요없이 이번엔 미니툴바 말고 홈탭에 있는 저 버튼으로 크기를 두단계 키워봅니다. (이 방법 저 방법 다 써 보세요)

     

     

    몇 번의 클릭 만으로 꽤나 만족할 만한 타이틀이 완성 됐네요.

    다시 한번 강조 드리자면 처음 워드를 배우는 상황에서 수많은 그래픽 효과의 세부 설정에 너무 집착하지 마세요. 문서 틀을 만드는 게 훠얼씬 더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워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그래픽 효과만 잘써도 충분히 세련된 문서를 만들수 있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