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어진 서식파일로부터 문서 만들기

서식파일은 문서를 처음 작성할 때 기본이 되는 정보를 종합하여 담고 있는 파일을 말합니다. 서식파일을 완전히 다 이해하려면 스타일과 템플릿, 노멀 템플릿, 문서블록등을 이해해야 하지만 지금 이 단계에서는 서식파일은 미리 기초가 만들어진 문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이력서 서식 파일이 있다면 여러 형식은 만들어 져있고 사용자는 그냥 자기 정보만 넣으면 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워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서식파일로 문서를 만드는 것을 배워 보겠습니다.

  1. 서식파일을 선택하는 것은 문서를 새로 만들 때 이다

    서식파일은 문서 시작의 기본 정보를 담고 있는 문서라고 했으므로 우리가 새로 문서를 만들 때 항상 보는 장면이 서식 파일 선택 장면입니다. 빈문서도 빈문서에 해당하는 설정 정보를 담고 있는 일종의 서식 파일 입니다. 문서를 작성중에 서식 파일을 만드실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거기서 새로 만들기 탭을 클릭합니다

     

     

    1번을 누르면 서식파일이 오른쪽에 미리보기 형태로 보여집니다

    2번에 있는 단어를 선택하여 서식파일 종류를 필터링 할수 있습니다

    3번은 제가 워드로 포스팅할 때 쓰는 서식 파일입니다. 개인 서식 파일도 미리보기 썸네일에 보여집니다

    이제 비즈니스 단어를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비즈니스라고 처 봅니다. 비즈니스에 관련된 서식 파일이 검색됩니다

     

     

  2. 서식파일 검색과 만들기

     

    붉은색 태두리를 친 곳은 검색어와 검색 범주를 보여 줍니다. 전 여기서 송장을 선택하여 보겟습니다.

     

     

    서식 파일에 대한 정보가 보여집니다. 공급자를 보면 마이크로 소프트라고 돼있죠?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서식 파일입니다. 만들기를 클릭하여 서식 파일을 만들어 봅니다

     

     

    송장 형태가 나타나고 이용자가 필요한 정보만 넣으면 문서가 완성됩니다. 이것의 서식파일의 목적입니다.

     

     

  3. 서식 파일로 만든 문서의 저장

    지금 서식파일로 문서는 서식 파일이 아닙니다. 매번 서식파일로 새 문서를 만들 때 마다 같은 포맷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 서식 파일이므로 이용자가 입력을 한 후에는 이름을 부여 하여 저장하여야 합니다. 이 과정은 일반 빈 문서를 저장할 때와 같습니다.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저장버튼을 누르거나 단축키는 컨트롤 +S입니다. 빨리 가기 모음은 저한테 편리하게 넣은 것이니 다르더라도 신경 쓰지 마세요

     

     

    이름을 부여하고 원하시는 폴더에 저장하면 됩니다.

     

     

    만약 문서를 그냥 닫더라도 워드는 저장 할지 안 할지 물어 봅니다. 그때 저장하셔도 됩니다

    어떤 서식파일이 있는지 훍어보고 사용해 보는 것은 나중에 자기 한테 맞는 서식파일을 만들때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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