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워드(Word) 초급-강의를 시작하면서

마이크로 소프트 워드

최근 워드 2016이 출시 되었는데 크게 아직 플러그인(추가기능)이 지원 되지 않는 것이 많고 자잘한 버그가 많아 일단 2013으로 강의를 시작하려 합니다. 워드 2016은 협업을 강조하며 클라우드싱크 및 동시 저자기능 등이 강화 되었고 인터페이스가 화려해졌습니다만 크게 바뀐 점은 없습니다. 강의를 진행하다 다른 서드파티들이 워드 2016 플러그인을 업데이트 하고 버그가 고쳐지면 2016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인터페이스 부분은 크게 바뀐 게 없어 혼란은 주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는 오피스군 중에서도 엑셀과 더불어 가장 많이 쓰이는 오피스 프로그램이고 누구나 만만하게 덤벼들고 싶을 만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렇지만 워드는 파워포인트보다 만만하지 않습니다. 의외로 마스터 하시려면 원리를 알아야 하는 부분이 많고 고급기능도 알아두면 굉장히 유용한 것들이 많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파워포인트는 내용 전달이 목적입니다. 워드는 문서저장이 목적이고 문서는 형식을 대단히 많이 따집니다. 다양한 형식을 막힘 없이 작성하려면 의외로 알아야 할 것이 많은 것이 바로 워드입니다. 아마 난이도로 따지면 엑세스>>>>>>엑셀>워드>파워포인트 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엑세스는 그렇게 대중화 되지 않았으니 워드는 결코 쉬운 프로그램 축에 속하는 건 아닙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30년동안의 기술이 결집되어 있는 곳이고 그래서 매우 다양한 형식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 이 강의에서 워드 마스터로 가기 위한 탄탄한 기초를 다지게 하는 것을 근본 목표로 잡겠습니다. 고난도의 테크닉은 워드 파워유저 편에서 따로 다루도록 하고 정말 초보들이 아 워드란 이런 프로그램이구나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