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블로그 방문자 300명을 기념 하면서

 

 

 

 

블로그를 개설한지 10일 되는 날 200명이 넘어서 안정권이 되면 기념 포스팅을 해야 되겠다고 생각했는데 12일째 되는 날 300명이 넘었네요. 아직 까지 혼자 포스팅하고 혼자 떠든다는 느낌이 들긴 하지만 구글 애널리틱스와 티스토리 통계 자료가 보여주는 자료는 충분히 방문자가 꾸준히 오고 있고 이탈률이 80프로에서 60프로대로 떨어졌습니다. 이탈률은 한 페이지를 보고 나가는 것을 말하는데 그만큼 포스팅 수가 늘고 적어도 검색한 결과만 얻고 나가는 방문자가 줄었단 것이어서 그래도 기분이 좋습니다. 누군가가 꾸준히 와준다는 것이니깐요 특히 어제는 방문하셔서 3시간 이상 동안 52페이지를 정독하시고 나가신 분이 두 분이나 계셨는데 나중에 저한테 따로 쪽지 주시면 한국 가서 술 한잔 사겠습니다. 소중한 시간 제 글 읽는데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를 만들때의 취지는 고급 정보 공유이고 단순한 검색으로 서치 하는 것 보다 두고 두고 도움이 되는 블로그를 만들고 싶었는데 단기 검색보다 방문하셔서 여러 페이지를 정독 하시고 가는 분이 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하며 500명이 넘으면 다시 기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이킴

 

구글 애널리틱스는 하루 단위로 집계결과를 보여줍니다. 한국 시간 2015년 10월 7일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결과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