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북

실시간 뉴스를 전해 들으면서 가장 기대했던 것이 이번 마이크로 소프트 밴드2(MS Band 2)와 서피스 프로4였는데 서피스 북의 등장은 진짜 깜짝 뉴스였습니다. 서피스 시리즈의 인기를 몰아서 노트북분야까지 먹겠다는 것인데요 개인적으로 휴대성을 무척 강조하는 지라 서피스 북을 구입하진 않겠지만 발표를 감상한 결과 충분히 기존 제조업자들 (애플포함) 위협적인 제품입니다.

서피스 북 $ 1499 출처: 공식홈페이지

 

  1. 역시 만만하지 않은 마이크로 소프트

    사람들은 마이크로 소프트가 모바일 분야를 결국 포기할거라고 보는 사람도 많은데 제 생각엔 모든 돈을 쏟아 부어서라도 마이크로 소프트는 절대 모바일 분야를 포기 하지 않습니다. 이미 거의 래드 오션이었던 게임시장에 Xbox를 출시하여 당당히 닌텐도를 누르고 이제 소니를 바짝 추격하고 있고 과거엔 이미 애플이 점령 하였던 퍼스널컴퓨터 시장을 도스로 역전한 저력이 있습니다. 이번 서피스북을 보면서 태블릿, 노트북으로 확실히 휴대용 PC시장을 잡고 그걸 바탕으로 윈도우 폰 점유율을 올리려는 전략인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라는 막강한 점유율과 30년간 기술을 축적한 오피스 군이 있는 한 절대 쉽게 무너지지 않습니다.

    지금 사전 예약을 하고 있으며 발매일은 서피스 프로 4와 같은 10월 26일입니다.

  2. 서피스 프로 4 vs 서피스 북     >>>         전용 그래픽 카드 (Dedicated Graphic Card)

    서피스프로 4와 가장 큰 차이점을 외관 이외에 꼽으로가 한다면 바로 이 전용 그래픽카드입니다. 무려 NVIDIA GeForce 그래픽 카드가 탑재 되어 있으므로 게임을 즐기시려는 분들은 거의 모든 게임을 아직까지는 풀옵션으로 플레이 할수있을 것 같습니다. CPU는 서피스 프로 4와 같은 6세대 I5와 I7을 쓰고 있으므로 그래픽 카드를 제외한 성능상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고사양 3D 게임을 하시는 분들에겐 서피스 프로4보다 서피스 북을 추천합니다.

     

    서피스 프로 4

    서피스 북

    스크린사이즈

    12.3inch

    12.3inch

    cpu

    m3 or i5,7 6세대

    i5 or i7

    운영체제

    윈도우 10 프로

    윈도우 10 프로

    해상도

    2736x1824

    3000x2000

    4GB or8GB or 16 GB

    8GB or 16GB

    그래픽카드

    없음

    옵션(NVIDIA GeForce)

    무게

    766그램 + 285 gram (키보드)

    1576 그램

     

     

  3. 활용도

    포터블 기기로서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휴대성입니다. 이 노트북의 특징은 화면이 키보드랑 분리되어 완전히 태블릿 처럼 쓰실수 있습니다. 물론 무게가 서피스프로 4보다 많이 나가지만 무게에 크게 연연하지 않고 휴대성만 강조하는 분들에게는 서피스 북은 거의 울트라북의 끝판왕이라고 불러도 좋을만큼 높은 성능과 휴대성 보장 합니다. 거기다가 무료로 제공되는 서피스펜은 기존 서피스 펜보다 민감도가 훨씬 좋아져서 필기용도 외에 이제 아티스트 들도 작품활동에 이용할 만큼 우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민감도가 훨씬 좋아져서 이제 화가들도 작품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의 요가와 같은 재주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저게 분리도 됩니다.ㅏ

    화면이 분리되어 완전히 태블릿처럼 쓰실 수도 있습니다

     

  4. 가격

    가격은 풀 옵션 사양으로 한다면 한화로 거의 300만원대로 비싼 편이지만 중급 옵션 256GB에 8GB렘/그래픽카드 를 하신다면 200만원선에 구매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국내 발매예정은 없으며 해외 직구시에는 무게가 서피스 프로보다 많이 나가므로 배송 비용이 더 많이 붙을 듯 합니다.

     

    성능

    가격

    128GB/Intel Core i5 - 8GB RAM

    $1,499

    256GB/Intel Core i5 - 8GB RAM

    $1,699

    256GB/Intel Core i5 - 8GB RAM/그래픽 카드

    $1,899

    256GB/Intel Core i7 - 8GB RAM/그래픽 카드

    $2,099

    512GB/Intel Core i7 0 16GB RAM/그래픽 카드

    $2,699

     

    내가 만약 데스크탑이 없고 노트북으로 모든 것을 한다고 하면 무조건 서피스 북을 택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전 데스크탑 워크스태이션이 있고 보조로 휴대용 컴퓨터를 쓰는 것이기 때문에 서피스 프로4를 택하겠습니다. 현명한 판단을 하셔서 후회 없으시길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