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 두면 좋은 팁들 (13)

엑셀 카메라기능은 스크린샷과 전혀 무관합니다. 엑셀의 붙여넣기 옵션을 다루면서 연결된 그림으로 붙여 넣기 옵션과 동일하지만 카메라기능은 별도의 메뉴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으로 따로 존재 합니다. 일반 그림으로 붙여넣기와 다른 점은 이렇게 붙여 넣은 엑셀 표는 그림 취급을 받지만 원본의 데이터와 연결되어 있으므로 원본 데이터를 바꾸면 변형된 내용이 그림에 반영 됩니다. 그러므로 내가 자주 사용하는 옵션이라면 매크로를 만들지 않고 바로 빠른 도구 서식 모음에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편리하게 이용가능 합니다.

 

  1. 카메라 기능 추가하기

    카메라기능은 연결된 그림의 붙여 넣기 옵션과 같지만 빠른 도구 서식 모음에 추가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본이나 빠른 도구 서식 모음에 둘 다 추가 가능 하지만 빠른 도구 서식 모음에 추가를 해 보겠습니다.

     

    빠른 도구 서식 모음의 기타 명령을 클릭 합니다.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을 선택하고 케메라를 추가 합니다.

     

     

    카메라가 추가된 것을 보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도구 아이콘에 카메라가 보입니다.

     

  2. 사용하기

    카메라는 역시 복사해서 붙여넣기의 옵션 중 하나이므로 내가 복사할 영역을 먼저 선택하고 붙여 넣으면 됩니다. 그림과 같은 모든 서식 적용이 가능하며 원본에 서식이나 데이터가 변하면 그림에 그대로 나타납니다.

     

    복사할 영역을 선택 후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복사하고 싶은 곳에 가서 클릭하면 원본 표와 똑 같은 그림이 붙여넣기가 됩니다.

     

     

    데이터와 연결되어 있으면서 그림 속성을 적용 받으므로 이렇게 그림의 서식을 지정 가능 합니다.

     

     

    원본의 데이터나 셀 서식이 변경되면 그림에 곧바로 나타납니다.

     

    복사해서 붙여넣기의 옵션이지만 카메라 기능의 다른 점은 위와 같이 리본에 추가를 해서 빨리 접근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자주 사용한 기능이라면 위와 같이 메뉴에 추가해 두면 되고 가끔 사용하는 것이라면 그냥 복사해서 붙여 넣을 때 연결된 그림 옵션으로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