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다지기 (4)

에버노트의 최고 강점이라고 생각되는 에버노트 웹 클리퍼 기능을 사용하려면 별도의Add-in을 설치해야 합니다. Add in 은 플러그 인 이라고도 하며 브라우저에 설치되는 프로그램의 확장 기능입니다. 에버노트 웹 클리퍼를 이용하면 웹에서 유용한 정보라고 판단되는 정보들을 한번의 클릭으로 쉽게 캡쳐 하실 수 있습니다. 원노트로 모든 자료를 옮기고 원노트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 웹 클리퍼 만큼은 확실히 에버노트가 우위에 있습니다. 제이킴이 에버노트를 아직 사용하는 이유도 이 웹 클리퍼에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원노트에 정리 하지만 웹 클리핑을 많이 해야하는 상황이 있다면 꼭 에버노트를 사용 합니다.

  1. 익스플로러용 에버노트 웹 클리퍼 설치하기

    윈도우 익스플로러 버전의 에버노트는 이미 윈도우 버전의 에버노트를 설치했다면 자동으로 설치 되어 있습니다. 만약 익스플로러를 실행했는데 에버노트 클리퍼가 보이지 않는다면 활성화 해 주지 않아서 입니다.

     

    익스플로러 우측 상단의 톱니 바퀴 모양을 클릭하고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 해 줍니다.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에서 에버노트의 확장 기능이 사용 함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다음에 익스플로러 상단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해서 명령 모음을 활성화해 줍니다. 그러면 에버노트 아이콘이 보입니다.

     

     

  2. 구글 크롬용 익스플로러 설치하기

    크롬은 크롬 웹 스토어라는 크롬 전용 어플 스토어에 가서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링크를 클릭 하시면 웹 스토어로 연결 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apps?utm_source=chrome-ntp-icon

     

     

    스토어 검색 창에 에버노트 라고 치시고 확장 프로그램에서 에버노트를 설치하면 됩니다. 12000명한테 거의 만점을 받는 경우는 거의 못 봤습니다.

     

     

    참고로 원노트 평가, 아 참 마이크로 소프트 너거들 원노트 잘 만들어 놓고 왜 마무리를 못하노? 답답 써 보면 욕먹어도 쌉니다.

     

     

    마찬가지로 에버노트 웹 클리퍼가 크롬에 추가 되었습니다.

     

     

  3. 에버노트 웹 클리퍼 사용하기

    참 원노트가 이거 반만 이라도 따라 가 주면 에버노트를 완전히 떠날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에버노트가 싫어서가 아니라 데이터를 두 군데서 관리하기가 불편하고 또 손글씨 라던지 워드, 엑셀과의 연동등은 원노트를 따라 갈 수 없으니 어쩔 수 없이 둘 다 쓰고 있습니다. 그 어려운 기술을 다 넣어 놓고 왜 웹 클리퍼를 저따구로 만들었을까요? ㅡ.ㅡ 어쨌든 에버노트 웹 클리퍼의 성능을 보겠습니다.

     

    에버노트 아이콘을 클릭 하면 계정 정보를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웹 클립이 저장되는 계정 정보 입니다.

     

     

    에버노트 클리퍼의 다양한 모두 중 하나인 기사 모드 입니다. 원래는 광고 등 여러 불필요한 것을 제거하고 보여 줘야 하지만 당연히 100프로 정확하지는 못 합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모드인 간소화한 기사로 정말 딱 기사만 이쁘게 캡쳐 합니다. 물론 수정 기능도 다 살아 있습니다.

     

     

    또 제가 좋아하는 북 마크 입니다. 기사의 전체 내용 대신 간단한 요약 정보와 URL만 저장 합니다.

     

     

    스크린샷 기능으로 원하는 부분만 사진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간소화한 기사를 스크랩 해보겠습니다. 스크랩이 저장되는 노트를 선택 하시고 스크랩 하시면 됩니다.

     

    스크랩이 되고 결과를 보여 줍니다.

     

     

    에버노트 PC를 실행 해 보면 이렇게 예쁘게 스크랩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원노트 웹 클리퍼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없습니다. 또 구글 버전은 또 에러 나서 실행도 안되네요.

     

     

    요따구로 캡쳐 해 주네요.

     

    이상 웹 클리퍼로의 끝판 대장 에버노트 클리퍼 였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야 마무리 좀 잘하자. 기능만 더 넣지 말고 이것 좀 어떻게 안 되겠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