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 두면 좋은 팁들 (9)

요즘에는 파워포인트나 워드 엑셀을 사용할 때 외부의 사진을 참조 할 때가 많습니다. 엑셀도 문서 작성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외부의 그래프 등을 참조 할 때 엑셀 형식이 아니라면 그림 형식으로 붙여 넣는 것이 제일 쉽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모든 오피스 프로그램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윈도우 캡쳐, 부분 캡쳐를 매우 쉬운 방법으로 제공하고 있으므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지 않거나 노트북을 이용하는 분께는 엑셀 안에서 제공하는 기본 캡쳐를 추천 드립니다. 엑셀 창을 닫을 필요 없이 엑셀 안에서 캡쳐를 실행하면 열려 있는 윈도우를 바로 선택 하거나 또 특정 부분만을 캡쳐 하고 싶다면 엑셀이 윈도우가 잠시 최소화되며 캡쳐가 완료되면 다시 윈도우가 원래대로 돌아옴으로 엑셀 창을 열고 닫을 필요가 없어 매우 편리 합니다.

162.xlsx

  1. 전체 윈도우 캡쳐 하기

    만약 듀얼 모니터를 사용 하고 있다면 실행 되고 있는 다른 윈도우를 캡쳐 하기가 간단하지만 모니터가 1개에 엑셀을 사용하고 있다면 실행되고 있는 엑셀 윈도우를 잠시 닫아야 하므로 매우 번거롭습니다. 필자도 서피스나 노트북을 이용할 때는 오피스 자체 프로그램의 캡쳐 기능을 이용하고 따로 캡쳐 프로그램을 실행 하지 않습니다.

     

    엑셀의 스크린샷 기능은 삽입 >> 스크린샷 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1번 영역은 현재 열려 있는 윈도우로 선택 시 윈도우 전체의 스크린샷이 엑셀에 삽입 됩니다. 첫 번째 네이버 아이폰 검색 윈도우를 찍어 보겠습니다.

    2번은 엑셀이 잠시 최소화 되며 원하는 부분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엑셀의 워크시트에 크롬 윈도우 창이 그대로 복사 되었습니다.

     

     

    스크린샷 된 사진도 물론 엑셀의 빠른 그림 스타일을 이용해 디자인 하실 수 있습니다.

     

  2. 원하는 부분만 선택해 캡쳐 하기

    원하는 부분만 캡쳐 하기는 엑셀의 창이 잠시 최소화 되면서 내가 캡쳐 하기 쉽도록 해주고 캡쳐가 완료되면 엑셀이 자동으로 다시 최대화 됨으로 매우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샷에서 화면 캡쳐를 클릭 합니다.

     

     

    이렇게 마우스 드래그로 내가 캡쳐하고 싶은 부분만 캡쳐를 하시면 됩니다.

     

     

    좌측은 전체 화면을 캡쳐 해서 자른 것이고 우측은 화면의 일부만을 선택해 캡쳐 한 것입니다.

     

    이제는 노트북 성능도 많이 좋아져서 데스크 탑 없이 노트북만을 메인 컴퓨터로 사용하는 분들도 많죠? 화면 캡쳐를 하려고 따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윈도우를 열었다 닫고 하는 수고 없이 오피스에 내장된 기능으로 편리하게 해결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