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MEI Backupper (7)

AOMEI 의 기능을 소개 하면서 하드 시스템 클론을 네이버에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맙소사! 왜 업그레이드 정보는 업고 죄다 광고 글뿐 입니까? SSD교체는 TV에 전원 케이블 연결 할 줄 아는 사람이면 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를 재 설치를 해야 한다면 시스템 클론을 하면 되는데 제가 지금 소개해 드리는 무료 백업 프로그램 AOMEI로 하시면 됩니다. 원래 시스템클론은 프로 버전만 가능하지만 프로 버전의 무료 체험 기간이 30일 이므로 충분히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SSD업그레이드를 자주 하는 것이 아니니 말이죠. AOMEI PRO 버전은 다음 링크에서 다운 가능하며 30일간 무료 체험이 가능합니다. 

http://www.backup-utility.com/free-trial.html

  1. 하드 디스크의 시스템 클론

    만약 내가 기존에 있던 정보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하드 디스크만 교체하고 싶다면 시스템 클론 입니다. 삼성 SSD경우는 삼성에서 별도의 시스템 클론 소프트를 제공 하더라고요. 참 편리하지만 전 AOMEI를 사용하고 있었고 또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 하는 것에 대한 약간의 거부감 같은 것이 있어서 이걸로 했습니다. 그러나 삼성 SSD를 구매하신 분이라면 삼성에서 제공하는 소프트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먼저 SSD에 기존의 내용을 옮기려면 외장하드 케이스나 USB SATA케이블이 있어야 합니다. 돈을 좀 아끼고 기존의 하드가 거의 쓸모가 없을 정도로 작은 경우는 케이블을, 기존의 하드가 쓸만 하지만 SSD로 교체하시는 경우는 외장하드 케이스 구매를 추천 합니다.

     

    먼저 SSD를 보이는 홈에 꽂고 USB로 연결을 하고 클론 준비를 합니다.

     

     

    아니면 외장하드 케이스를 구매해 SSD를 넣고 클론 준비를 합니다. 클론이 끝나면 지금 내 노트북의 하드가 여기에 들어가 외장하드가 됩니다. 기왕이면 USB3용을 구매 하세요.

     

     

    SSD를 USB로 노트북에 연결 하였다면 이제 Clone을 선택하시고 System Clone을 클릭 합니다.

     

     

    내 SSD를 선택 해주면 됩니다. AOMEI는 GPT, MBR 모두 알아서 복제 합니다.

     

     

    Sector by sector 는 옵션인데 시간이 더 걸리므로 전 선택 안 합니다.

     

    이러면 기존의 하드 드라이브가 완전히 SSD로 복제 되었고 하드만 이제 갈아 끼시면 됩니다.

  2. 노트북 분해

    사실 이 부분은 제가 알려 드릴 부분이 별로 없습니다. 노트북 마다 다르고 어떤 노트북은 하드 교체를 불가능하게 메인 보드에 납땜 해 놓은 것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노트북은 매우 쉽게, 나사만 풀면 하드 디스크 교체가 가능 합니다.

     

    저의 Dell Inspiron의 경우 우측 하단에 하드가 있고 그냥 선만 뽑으면 분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노트북 마다 다릅니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만약 교체가 가능하다면 매우 쉽게 교체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SSD교체 진짜 쉽습니다. TV에 케이블 연결하는 수준 아니에요? 나사만 풀고 그냥 하드만 바꿔 끼면 되는데 머 그리 광고 글이 많은지. 물론 어르신 들이야 어렵게 느껴 질 수 있겠지만 광고 글을 보니 웬지 더 어려운 것 같더라고요. 이상으로 AOMEI의 모든 기본적인 백업 소개를 마치고 다음부터 복구 옵션과 복구 디스크 만들기 등 다른 유틸 기능에 대해 소개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