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노트북을 넘어서

서피스의 장점을 활용하면 단순한 노트북, 타블릿 이상의 가치를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서피스의 특징을 어떻게 잘 이용할 수 있을까 자세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PDF파일을 인쇄하지 마세요DWAWBOARD PDF

    여러가지 PDF필기 앱을 써봤지만 단연 서피스 3를 사면 처음 깔려있는 Drawboard PDF가 최고입니다. 물론 원노트에도 필기를 할수 있지만 원노트에다가 PDF를 출력하기도 귀찮다 그러시는 분들, 아니면 에버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DRAWBOARD PDF 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서피스 3에 무료로 깔려 있어서 지나치기 쉽지만 한번만 써보면 그 매력에 충분히 빠집니다. PDF에 서피스 펜을 사용해서 바로 필기를 할 수 있으며 필기 내용은 PDF에 바로 저장됩니다. 물론 이렇게 필기한 PDF를 원할 때 언제든지 원노트로 보내서 계속 필기를 할수 있습니다.

    서피스 3에는 무료지만 서피스 프로에는 무료가 아닌걸로 압니다.

    서피스 3에 미리 깔려있는 DRAWBOARD를 실수로 언인스톨시 현제 까지는 복구 방법이 없습니다.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했다가 다운그래이드시 자동 언인스톨됩니다. 그러니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시려는 분들은 반드시 이미지 백업을 해두세요. 마이크로 소프트에 메일로 확인한 결과 아직까지 복구 방법이 없다고 죄송하다는 말만 ㅜㅜ (10불날렸어 젠장)

  2. 공학용 계산기 _TI89 에뮬레이터

    서피스 3는 풀 윈도우 8을 os로 합니다. 이말은 기존의 모든 윈도우용 에뮬도 돌아간다는 뜻이고 TI를 가지신 분이라면 누구든지 합법적으로 TI 89 계산기 에뮬레이터를 서피스 3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왜 더 강력한 wolfram alpha나 메틀랩을 두고 굳이 공학용 계산기 어플을 쓰느냐 물으면 공대생이 아닐것입니다. 공대생들은 이 TI89의 위대함을 알고 있을 것이고 서피스 3의 터치 스크린과도 호환되는 이 에뮬레이터를 적극 활용하리라 생각합니다. 시험칠때를 제외하곤 서피스 때문에 제 계산기도 창고행 입니다.

    TI 에뮬을 터치스크린으로 작동 시킬수 있습니다.

  3. 문서 사진이 필요하다면 원노트의 문서 클리핑을…

    이걸 지원하는 앱들은 많지만 원노트의 싱크 기능과 자동 결합되므로 훨씬 효율적 입니다. 만약 강의 노트를 PDF로 주지 않고 프린트 인쇄물로 준다 해도 걱정없습니다. 원노트의 자체 사진 문서를 클리핑 하는 기능으로 편리하게 원노트에 삽입하고 서피스 3 펜으로 그 위에다가 필기를 하면 되니깐요.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드시 윈도우 8용 어플 이어야 합니다. 제가 10으로 업그레이드 했다가 다운그래이드 해서 DRAWBOARD를 날려먹은 원인이 이 때문입니다. 아직 윈도우 10 원 노트에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데스크탑용 원노트 2016, 원노트 2013에도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화면에서 사진 위의 화살표를 누르고 카메라를 선택하여 줍니다.

    그리고 문서를 대충 놓고 사진 찍어도 원노트가 알아서 각을 잡아서 노트에 문서를 삽입합니다.

     

    월마트 영수증을 사진을 원노트 위에서 사진을 찍어서 필기를 한 것

    이제 더 이상 수업을 듣진 않지만 수업듣는 기간 동안 내가 서피스 프로부터 활용한 모든 노하우를 시리즈 별로 연재할 계획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