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ms 액세스다 (5)

엑세스에는 여러 가지 형태의 데이터 입력 폼을 제공하는 데요 제가 모든 폼의 예제를 보여 드리기 위해 각각의 폼의 예제를 다 넣었습니다. 오늘 보여 드릴 예제는 데이터 시트 보기 폼 입니다. 아직 자세한 것은 몰라도 되고 예제를 보시면 됩니다. 보통 보시는 엑셀의 스프레드 시트와 비슷한 유형의 정리 방법이며 좁은 공간에 많은 내용을 표시 할 수 있어서 여러 리스트를 한눈에 보기에 편합니다.

  1. 구매 브랜드 리스트

    구매 브랜드 리스트는 내가 어느 회사의 제품을 많이 구매를 하게 되었는지 한눈에 보기 쉽게 확인 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내가 구입한 제품들의 모든 브랜드 명을 볼 수 있으며 브랜드 별 상품 목록도 여기서 가능합니다.

     

    4번째 버튼을 클릭해서 구매 브랜드 리스트로 갑니다.

     

     

    이것이 엑세스의 또 다른 폼 형태인데요 엑셀이랑 비슷한 것 구성입니다. 내가 구입한 제품들의 모든 브랜드와 또 내 데이터 베이스에 넣어 둔 브랜드가 모두 표시 됩니다.

     

     

    제조 업체가 업다면 추가 버튼을 눌러서 이렇게 추가 하시면 됩니다.

     

     

    제조 업체별 구매 상품을 보고 싶다면 제조 업체 옆의 열기 버튼을 누르면 그 브랜드에 해당하는 제품이 모두 표시 됩니다.

     

  2. 구입처 리스트 보기

    내가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사이트나 아니면 단골집에서 구입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보기 위한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메인 에서 구입처 리스트를 클릭 합니다.

     

     

    마찬가지로 내가 구입하는 모든 장소가 표시되며 구입 장소 별 아이템을 한눈에 확인하고 싶다면 열기를 클릭 합니다.

     

     

    이렇게 구매처 별 구입 상품이 모두 표시 됩니다.

     

  3. 구입처나 제품 삭제하기

    데이터 시트 보기에서는 각각의 데이터 셋 (레코드)를 하나씩 선택 할 수 있고 Del키를 누르면 지워 집니다. 역시 되돌리기가 불가능 하므로 확실히 삭제하고 싶을 때만 삭제 하시면 됩니다.

     

    스프레드 시트 옆의 네모를 클릭하면 하나의 행 전체가 선택 됩니다.

     

     

    Del 키를 누르면 레코드 전체가 삭제되며 되돌리기를 할 수 없습니다.

     

    여기 까지가 제가 만든 엑세스의 폼에 관한 내용입니다. 메인 메뉴에서 보이는 좌측의 오렌지색 6개의 버튼이 폼 이고 데이터의 입력 수정 확인을 모두 하실 수 있는 공간 입니다. 다음에 소개해 드릴 오른쪽 4개의 버튼은 나의 데이터를 가지고 요약, 합계 등 가공을 하여 프린트 물로 뽑을 수 있는 엑세스의 기능 보고서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