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ms 액세스다 (4)

역시 혼자서 모든 것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네요. 확인한다고 했는데도 약간의 실수가 발견 되었습니다. 큰 문제는 아니고 모든 버그나 기능상의 문제는 본격 강의를 시작하기 직전 모두 수정 후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내용은 내가 물건을 사용하다가 버릴 때도 있지만 누군가에게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판매 자의 정보나 판매 가격, 판매일 등을 정리해 두면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시 큰 도움이 되고 또 연말에 내가 구입한 물건들과 판매한 물건들을 종합하여 얼마만큼의 손실이 발생했는지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즈니스를 하는 분이라면 비슷한 원리로 한달 총 매출, 일년 총 매출 등 원본 데이터를 가지고 어떤 형태의 원하는 데이터를 뽑는 것이 가능 합니다.

 

  1. 물품 판매 하기

    먼저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들 중 하나를 중고로 판매를 해 보겠습니다.

     

    물품의 제품 정보에서 판매를 클릭 합니다.

     

     

    물품은 내 물품에서 앞으로 사라지게 되고 판매 항으로 이동을 합니다. 판매일과 판매가격, 그리고 구매자 정보 등을 입력 하세요.

     

    여기서 제가 약간의 실수를 했는데요 물품 상세 정보로 이동을 그전의 폼으로 이동 시켜야 하는데 정보 입력 폼으로 이동을 시켰습니다. 그래서 메인 메뉴로 이동을 하세요.

     

    물품 상세 정보를 입력하면 이동하는 폼입니다. 원래 이동해야 하는 폼이 아닙니다. 그래서 여기로 왔다면 일단 메인으로 가려면 저장 후 제품 상세 정보를 클릭 하세요.

     

     

    이 화면에서 메인 메뉴로 이동을 하면 됩니다.

     

    저는 매우 사소한 실수를 했지만 이처럼 사용자는 엄청 혼동스러워 할 수 있습니다. 엑세스 강의는 읽는 사람도 적어서 피드백이 힘듭니다. 강의를 보러 오시는 분들은 항상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니 반드시 오류가 생기면 피드백을 부탁 드립니다. 피드백은 적은 방문자에도 계속 포스팅을 하게 하는 힘 입니다.

     

  2. 물품 정보 빨리 보기

    첫 번째 버튼은 물건에 대한 모든 상세 정보를 모아서 보고 싶지만 물건을 확인할 때마다 모든 정보를 볼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두 번째와 세 번째 버튼에는 내가 보유한 제품과 판매한 제품 정보를 빨리 보고 또 간단한 내용은 빨리 수정 할 수 있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물품 간단 리스트를 클릭 합니다.

     

     

    물품 간단 리스트에는 판매 되지 않고 내가 보유한 제품들의 간단한 정보들을 빨리 확인 하도록 도와 줍니다.

     

     

    메인 메뉴로 이동해서 중고 판매 리스트를 클릭 해 봅니다.

     

     

    내가 판매한 제품들의 정보가 한눈에 표시 됩니다. 만약 반품된 물건이 있다면 판매됨의 체크 표시를 해제 하면 다시 내 물품으로 이동을 합니다.

     

    모든 아이템 물품의 데이터는 옮기기가 매우 쉽습니다. 제가 최종 버전에는 엑셀로 내보내기 버튼도 추가해 드릴게요. 그리고 엑세스 강의가 중반만 가도 데이터 수정, 가공, 내보내기, 가져오기는 자유 자재로 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여러 가지 기능 테스트를 해 주셨으면 합니다. 모니터 크기에 상관없이 창을 늘리도록 설정을 했는데 폼이 많아서 혹시 빠진 것이 있을 수도 있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