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일 변경_할일 관리와 백업 (4)

일별 작업 목록을 추가해 놓으면 편리 한 점이 마감일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도 있지만 마감일의 변경이 매우 편해 집니다. 원하는 날짜에 정확히 마우스 드래그 만으로 마감일을 변경하고 또 완료를 체크하고 해제 할 수 있습니다.

 

  1. 일별 작업 목록 추가

    오피스 2007, 2010 유저라면 이미 일별 작업 목록은 기본으로 추가 되어 있고 오피스 2013,2016의 유저라면 옵션을 켜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가 어떤 의도로 기본 옵션을 껐는지는 모르지만 제이킴의 경우는 매우 유용한 기능 입니다.

     

    캘린더 보기에서 보기 탭 >> 일별 작업 목록에 가서 기본을 선택 해 줍니다. 그러면 각 날짜에 맞는 일별 작업 목록이 추가 됩니다.

     

  2. 마감일 변경

    마감일 변경은 물론 작업 창에서도 할 수 있고 더블 클릭을 해서 할 수 있지만 일 별 작업 목록 창이 있으면 훨씬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감일이 없는 할 일 중 아무것이나 하나를 특정 날짜로 드래그를 하면 그 날짜에 할 일 마감일이 추가 됩니다.

     

     

    또 더블 클릭을 해서 이렇게 마감일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작업에 우 클릭을 해서 한 주 단위로 쉽게 마감일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밖에 다른 편리한 옵션들, 특히 미리 알림 추가도 가능합니다.

     

  3. 완료 표시

    작업을 완료 표시하게 되면 할 일 목록에서 사라지지만 아이템이 사라진 것이 아니고 완료 작업 목록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완료 표시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깃발을 클릭 하는 것 입니다.

    그냥 완료된 작업의 플래그를 클릭만 해주세요.

     

     

    작업이 사라지고 완료 목록으로 들어 갑니다. 한번 더 체크하면 완료 해제가 되면서 다시 할 일 목록에 들어 갑니다.

     

    일별 작업 목록 창은 오피스 2013, 2016에는 기본으로 꺼져 있는 옵션이지만 추가 하시면 매우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는 기능이니 추가를 추천합니다. 마우스 우클릭, 플래그 클릭 등은 굳이 일별 작업 목록 창이 아니더라도 어떠한 작업 보기에서도 다 가능한 기능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