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네이버 계정 추가_일정 관리 (11)

제가 요즘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네이버 계정도 새로 만들고 이것 저것 네이버에서 테스트도 많이 하는데요, 네이버가 대단하긴 하네요. 구글에 뚫리지 않을 만큼 서비스 양과 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보이고 서비스 질 꽤 괜찮습니다. 근데 ㅜㅜ, 이럴 수가, 네이버 메일은 당연히 아웃룩과 연동이 되는데 네이버의 캘린더와 할일 등은 아웃룩과 동기화 할 수 있는 방법이 현재 없습니다. 네이버 캘린더의 모바일 동기화는 아이폰에는 CalDAV를 통해 그냥 가능 하고 안드로이드는 많은 종류의 앱을 이용하면 가능하지만 아웃룩 데스크탑과의 동기화는 현재 2015년 12월 22일 불가능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에서 아웃룩과 연동을 위해 설정 창의 세팅을 조절해서 아웃룩 데스크탑과 무료 버전 아웃룩에 네이버 계정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1. 네이버에 모바일과 아웃룩 동기화를 위한 설정 조절 하기

    구글과 야후 메일은 기본적으로 IMAP이 켜져 있는데 네이버는 꺼져 있군요. 이걸 켜 주지 않으면 메일 서비스나 모바일이 네이버 계정에 접근을 하지 못합니다. 제일 쉬운 방법은 메일 읽기 화면에서 조정 하시면 됩니다.

     

    메일 읽는 화면으로 가신 후 설정 나사 >> POP/IMAP설정 >> IMAP/SMTP 설정 >> 사용함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이제 그 옆의 POP3/SMTP 설정을 클릭 하시고 사용함, 그리고 박스 표시 된 것은 제가 사용하는 옵션이고 원하시는 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2. 아웃룩 데스크탑에서 네이버 메일 받아오기

    원드라이브 계정을 이용한다면 메일 뿐만 아니라 일정도 동기화를 지원 하지만 네이버는 현재 네이버 캘린더를 아웃룩에 동기화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메일은 아웃룩과 동기화가 가능 합니다.

     

    백스테이지 뷰로 가셔서 정보 >> 계정 추가를 클릭 합니다.

     

     

    네이버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여기서 진짜 한참 기다려야 합니다.

     

     

    이제 아웃룩 메일로 와 보시면 네이버 계정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3. 윈도우 10용 무료 아웃룩과 네이버 연동

    네이버에서 위의 SMTP 설정을 하셨다면 윈도우 8, 10용에 기본으로 설치 되어있는 아웃룩 무료 앱에 네이버 계정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왼쪽 하단의 톱니 바퀴를 누르세요

     

     

    계정 관리를 클릭 합니다.

     

     

    계정 추가를 클릭 합니다.

     

     

    네이버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을 클릭 합니다.

     

     

    네이버 메일이 추가 되었습니다. 역시 캘린더 기능은 동기화가 안 됩니다.

     

    일정 동기화를 설명하면서 네이버 계정 연동을 계획 하고 있었는데 ㅜㅜ 2014년부터 네이버가 아웃룩 동기화를 지원하지 않고 있네요. , 한방 먹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메일 등을 집중 탐구하여 강의를 구상 중이었는데 이거 아웃룩에 네이버 동기화가 안되면 타격이 있겠는데요. 참고로 일정 동기화 뿐만 아니라 동기화, 상태 동기화, 범주 동기화 모든 것을 모바일과 동기화 하려면 마이크로 소프트의 비즈니스 유료 이메일 서비스 익스체인지를 이용해야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