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일정 만들기_일정 관리 (5)

아웃룩에서 이벤트를 약속이라고 해서 말할 때 마다 애매 하네요. 영어로 Appointment를 직역 하면 약속이 맞기는 한데 이게 한국어 약속은 말 그대로 시간 약속만 의미하지 이벤트 성 사건을 달력에 넣고 싶어도 약속이 되니 정말 거시기 하네요. 그냥 일정이나 이벤트로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달력에 입력된 일정, 이벤트를 복사하는 가장 쉬운 방법을 소개 하고 또 시간이 정해진 이벤트를 특정한 시간이 없는 하루 종일 이벤트로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정 복사, 이동 하기

    윈도우 단축키를 외워 두면 편리 한 것이 특정 프로그램이 아니라 모든 프로그램에 써 먹을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는 컨트롤 + C와 컨트롤 + V도 역시 아웃룩의 이벤트에 적용이 됩니다. 그러나 더 쉬운 윈도우 단축키는 컨트롤 + 좌 클릭 드래그 입니다.

     

    일정 복사 이벤트를 다른 시간 데로 복사를 해 보겠습니다.

     

     

    컨트롤 + 좌 클릭 드래그를 하면 복사, 컨트롤을 떼면 이동 입니다.

     

     

    컨트롤 + C를 누르고 원하는 곳에 커서를 위치 합니다.

     

     

    컨트롤 + V를 눌러도 역시 복사 입니다. 그러나 마우스 드래그가 편하죠.

     

  2. 하루 종일 이벤트 만들기

    이벤트를 처음 만들 때부터 하루 종일 이벤트로 할 수도 있고 기존의 이벤트를 하루 종일 이벤트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하루 종일 이벤트는 꼭 하루 종일 걸쳐서 일어나는 것도 되지만 특정한 시간이 필요 없는 이벤트 등을 기억하기 쉽게 달력에 넣어 놓을 때도 많이 이용 합니다.

     

    결혼 기념일, 생일 등이 가장 흔한 하루 종일 이벤트의 종류 입니다.

     

     

    컨트롤을 누르지 말고 그냥 이벤트를 날짜의 바로 밑으로 드래그를 합니다. 하루 종일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또는 이벤트를 더블 클릭해서 시간 옆에 하루 종일을 체크해 줍니다. 미리 알림이 15분에서 0.5일 즉 12시간으로 자동으로 바뀝니다. 결혼 기념일 12시간 전에 알림을 보내서 알려준다는 말입니다.

     

    일정의 이동 복사는 별로 특별한 것이 없어 보이지만 여행 스케줄을 짜거나 계획을 일정 이동을 매우 간편하게 합니다. 특히 하루 종일 이벤트는 특별한 시간을 정하기 전에 특정 일에 하고 싶은 일들을 모두 기록해 사용 하면 편리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