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jpg 변환_준비 작업과 프린트(9)

파워포인트가 가장 흔한 프로그램이고 거의 모든 프로그램에 설치 되어 있지만 때로는 JPEG파일이나 PDF파일로 저장해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이나 PDF파일은 컴퓨터에 상관없이 또 스마트 기기에 상관없이 거의 모든 기기에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프린터에서 PDF로 내보내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내보내기 탭의PDF내보내기와 세부 옵션을 같이 소개 해 드리고 JPEG내보내기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84_준비작업과프린트.pptx

  1. PDF로 내보내기

    프린터에서 PDF로 내보낼 때보다 파워포인트의 PDF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메모 첨가, 사용자 지정 인쇄 등 더 다양한 옵션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백 스테이지에서 내보내기 >> PDF/XPS 문서 만들기를 선택 합니다.

     

     

    파일 형식은 이미 PDF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옵션을 선택 합니다.

     

     

    프린트 옵션에서 볼 수 없었던 쇼 재구성, 메모 등을 설정해서 인쇄 할 수 있습니다. 쇼 재구성이란 슬라이드 쇼를 할 때 원하는 슬라이드만 쇼에 포함 하도록 특정 슬라이드를 포함 하거나 빼는 것을 말합니다.

     

  2. JPEG로 저장하기

    JPEG이미지는 이미지 압축 형식의 한가지 이며 주로 웹보다는 사진 첩 등에 많이 쓰이는 압축 형식이고 파워포인트에도 많이 쓰입니다. 파일 확장자명은 jpg 이고 PDF로 내보내기를 할 때 처럼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진 않습니다.

     

    JPEG이미지 파일로 저장을 하시려면 백 스테이지 뷰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반드시 파일 형식에 JPEG 파일 교환 형식을 선택 하세요. PDF처럼 추가 옵션이 없습니다.

     

     

    저장을 하게 되면 현재 슬라이드만 내보내기를 할 것인지, 아니면 모든 슬라이드를 내보내기를 할 것인지 정할 수 있습니다.

     

     

  3. 파워포인트 개체를 그림으로 저장

    파워포인트에 내가 삽입한 도형이나 사진만 따로 내보내기를 해서 사진으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저는 웹에 올리는 로고를 만들 때 파워포인트로 만들어서 PNG파일로 내보내기를 하면 가장 빨리 웹 형식의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저장하고 싶은 개체에 가서 우 클릭 >> 그림으로 저장을 선택 합니다.

     

     

    그림 이름을 정하고 형식을 원하면 JPEG파일 타입 등 다른 타입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파일 개체 내보내기는 파워포인트로 그래픽 작업을 하는 사람에게는 유용하게 쓰이는 기능입니다. JPEG PDF 이제 모든 컴퓨터에서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호환 되므로 어느 것으로 내보내기를 해도 비슷한 환경으로 결과를 공유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