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동영상 변환_준비 작업과 프린트(8)

만약 캠타시아 스튜디오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면 파워포인트에 캠타시아라는 탭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강력한 동영상 녹화와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그냥 단순히 발표 녹화만 하신다면 파워포인트안의 기본적인 툴 만으로도 충분 합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고 타이밍도 내가 숫자로 지정 할 수 있으므로 편리하게 동영상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83_준비작업과프린트.pptx

  1. 슬라이드쇼 녹화

    슬라이드 쇼의 녹화는 리본의 슬라이드 쇼 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화면이 직접 녹화되는 건 아니고 일단 음성 파일만 녹음됩니다. 슬라이드 동영상은 파워포인트가 슬라이드를 바탕으로 음성과 조합하여 언제든지 만들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리본으로 가서 슬라이드 쇼 녹화를 클릭 하시면 녹음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헛갈리는 분들이 있는데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녹음된 내용을 슬라이드에 전환 시간과 조합하여 동영상을 만듭니다.

     

     

    녹화를 할 때 애니메이션 시간과 마우스 포인터를 넣을지 선택합니다.

     

     

    녹화가 시작되면 실제 상황처럼 연습하시면 됩니다.

     

     

    녹화가 끝나면 마이크 아이콘이 모든 슬라이드 우측 하단에 표시 됩니다. 이 마우스 아이콘은 쇼를 할 때 표시 되지 않고 설정을 바꾸면 표시 됩니다.

     

     

    슬라이드 쇼에 입력된 모든 시간 및 녹음 내용 은 슬라이드 쇼 녹화 탭에서 한번에 지우거나 하나씩 지울 수 있습니다.

     

  2. 비디오로 만들기

    일단 시간과 음성이 슬라이드에 저장 되었으므로 그것을 조합하여 파워포인트는 동영상을 만듭니다.

    파일 탭을 눌러 백 스테이지 뷰로 가신 후 내보내기 >> 비디오 만들기를 클릭 합니다.

     

     

    비디오 품질을 결정 합니다. 품질이 좋으면 당연히 용량이 커지겠죠.

     

     

    시간 및 설명을 포함 안 하고 슬라이드 내용만으로 동영상 제작도 가능 합니다.

     

     

    만들기를 선택하면 두가지 파일 타입으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 mp4가 더 범용적으로 쓰이므로 선택 해 보았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재생을 한 파일 입니다.

     

     

    파일의 사이즈는 슬라이드 8장이지만 약 31메가 입니다.

    별도의 외부 프로그램 없이 동영상 발표 파일을 제작 하는 매우 유용한 입니다. 여러 강의나 설명서를 파워포인트 파일로 보내는 것도 되지만 파워포인트를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는 비디오 파일로 보내면 훨씬 실행하기 쉽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