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작업(2)

스타브잡스의 키노트 발표를 보면 항상 사용되는 화면 전환 기술이 있죠? 파워포인트의 큐브란 화면 전환과 비슷한 효과 입니다. 다들 발표를 잘하고 말을 잘한다고 하는 스티브 잡스의 발표를 보아도 화면 전환 효과를 두 가지 이상 사용 하지 않습니다. 큐브의 돌아가는 방향만 살짝 살짝 바뀔 뿐이죠. 이처럼 화면 전환 효과는 슬라이드 마다 모두 다르게 적용하는 것 보다 하나의 일관된 주제로 변형을 주던가 아니면 항상 같은 효과를 사용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70_애니메이션작업.pptx

  1. 화면 전환 초 간단 적용하기

    제가 차트 디자인 설명을 하면서도 한번 강조 했던 부분인데요 모든 스타일이나 디자인 등에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미리 정해놓은 편한 스타일 셋이 있고 전체 디자인에서 그 밑의 세부 디자인으로 내려 가면서 스타일 적용, 그게 마음에 안 들 경우 서식 창을 이용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화면 전환도 마찬 가지 입니다. 슬라이드마다 모두 다른 화면 전환을 넣는 것은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 제가 제일 처음 하는 작업은 마음에 드는 화면 전환 하나를 선택한 후 모든 슬라이드에 적용 하고 내용에 따라 슬라이드 마다 살짝 변형된 슬라이드나 아주 가끔 효과음을 적용 합니다.

     

    화면 전환 효과를 주고 싶은 슬라이드로 이동 후 전환에서 우측 하단의 화살표를 누르면 전체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화면 전환 효과를 하나 고르시면 됩니다.

     

     

    처음 슬라이드를 적용 후 제가 버릇처럼 하는 작업은 모두 적용 입니다. 옵션 사항 입니다.

     

     

    다른 슬라이드로 가시면 큐브가 선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슬라이드에 큐브가 적용 되었습니다.

     

     

    슬라이드 화면 전환 효과만 다시 보고 싶다면 전환에서 미리 보기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2. 화면 전환 디테일 수정 하기

    잡스의 발표를 보시면 모든 슬라이드에 큐브가 적용 되어있지만 방향이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을거에요. 청중들이 화면 전환에 너무 신경 쓰지 않도록 하면서도 너무 단조롭지 않기 위해 효과 옵션 (키노트에서는 다른 말이었는데 까먹었음)을 다른걸 적용 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슬라이드에서 효과 옵션을 위에서 내려 오는 것으로 적용 하겠습니다.

     

    효과를 덮어 쓰게 되면 해당 슬라이드만 다른 효과가 적용 되고 나머지 슬라이드는 처음 적용한 효과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효과 미리 보기를 하시면 이 슬라이드의 화면 전환 만 위에서 내려 오는 형태 입니다.

     

  3. 기타 화면 전환 옵션들

    슬라이드 쇼를 할 때 화면 전환은 가장 일반적인 경우가 마우스를 클릭 할 때 입니다. 발표 중 언제 질문이 날라올지 모르기 때문에 가장 추천 드리는 방법이지만 자동으로 넘어 가게 설정하실수도 있습니다. 또 슬라이드가 넘어 갈 때 소리 라던가 슬라이드가 완전히 전환 될 때 까지의 효과 시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가 아니라 효과를 못 보여 드리네요. ㅜㅜ 여기서 화면 전환 시간, 소리, 화면 전환 타이밍 등을 조정 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전환 애니메이션은 애니메이션 중에 제일 적용 하기도 쉽고 단순한 애니메이션 입니다. 개인적으로 전환 소리 라던지 화려한 전환 효과는 추천 드리지 않고 심플한 것이 좋다는 생각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