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 엑셀(5)

엑셀에서 조건부 서식은 특정 데이터를 찾고 강조하는데 사용하였다면 파워포인트의 조건부 서식은 당연히 비쥬얼 적인 면을 위해서 사용 됩니다. 엑셀에서의 모든 조건부 서식, 평균 이하, 평균 이상 찾기가 가능하지만 파워포인트의 특성상 보여주기 위한 한 슬라이드에 그렇게 많은 데이터가 있을 리가 없고 이때는 그냥 수동으로 강조해 주면 되기 때문이죠. 그러나 엑셀의 조건부 서식 중 일부 기능들은 파워포인트의 표를 더 다이나믹하게 보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파워포인트에 표를 Excel 스프레드시트 형태로 미리 삽입해 놓았습니다. 혹시 검색으로 찾으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으로 Excel 스프레드 시트를 삽입하는 방법을 정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58_파워포인트_엑셀.pptx

58_파워포인트_엑셀_완성본.pptx

  1. 그라데이션 채우기

    파워포인트의 표는 그냥 무늬만 표이기 때문에 엑셀의 조건부 서식에서 사용 가능한 그라데이션 서식등을 표에 적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엑셀 스프레드 시트 형태로 삽입 되었다면 이 세련되고 있어 보이는 서식을 파워포인트 안에서 사용 할 수 있지요. 몇번의 클릭 만으로 말이지요.

     

    파워포인트에 엑셀의 표가 삽입된 형태 입니다. 파워포인트의 표와 모양은 완전히 같지만 기능은 엑셀 입니다.

     

     

    더블 클릭으로 엑셀 스프레드 시트 안으로 진입 합니다. 급여 열 전체를 클릭 합니다. 이미 파워포인트의 리본은 엑셀의 리본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조건부 서식 탭으로 가셔서 데이터 막대 >>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해줍니다.

     

     

    급여에 그라데이션 채우기가 되어서 급여의 분포를 차트 없이 표 안에서 한눈에 확인 가능 합니다.

     

  2. 아이콘 넣기

    조건부 서식 기능을 모두 사용 할 수는 있지만 파워포인트는 발표를 위한 도구 이기 때문에 엑셀의 서식만을 주로 이용 하겠습ㄴ디ㅏ.

     

    다시 더블 클릭으로 엑셀로 진입해서 F열 전체를 선택해 줍니다.

     

     

    아이콘 중 알록 달록한 컬러 화살표를 선택 하겠습니다.

     

     

    제가 실수로 10을 숫자를 바꾸지 않아서 상위 20프로에 10만 포함 되었습니다. 원래 5가지 숫자가 있으니 5는 위 화살표로부터 차례로 떨어지는 형태의 아이콘을 그립니다.

     

     

    만약 엑셀 표의 필터 표시가 신경 쓰인다면 디자인 탭으로 가서 필터 단추를 제거 하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안에서 완벽한 엑셀의 조건부 서식이 구현 되었습니다.

    파워포인트 안에서 모든 엑셀의 기능을 다룰 수는 없고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엑셀과 결합하여 얻어지는 주된 이점인 표의 디자인 기능과 뒤에 차트에 관해서 중점적으로 다루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