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6_엑셀 부분합 보이는 셀만 복사 – 데이터 관리 요령 (4)

지난 포스팅에서 부분합으로 데이터를 요약하는 것을 소개 했습니다. 그런데 만약 이 부분합으로 요약된 데이터를 다른 시트에 옮겨서 요약된 정보만을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단순히 복사해서 붙여 넣기를 하면 안됩니다. 이번 포스팅의 내용은 엑셀의 화면에 보이는 셀만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129연습파일.xlsx

129연습파일_완성본.xlsx

  1. 복사해서 붙여넣기

    이 단축키는 저희 어머니도 아시는 단축키이니 다들 아실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왜 이게 부분합 요약에 사용하면 안 되는지 먼저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요약된 정보를 카피를 했습니다.

     

     

    다른 시트를 하나 더 만들어서 붙여 넣기를 하니 요약된 정보가 아니라 그 하위 데이터 까지 모두 복사가 됩니다.

     

  2. 화면에 보이는 셀만

    엑셀에는 아주 다양한 선택 옵션이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엑셀의 화면에 보이는 셀만 선택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리본 홈 탭의 젤 우측에 있는 찾기 및 선택을 클릭하시고 이동 옵션을 선택 하세요.

     

     

    이동 옵션 종류를 화면에 보이는 셀만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제 복사를 하면 복사 점선이 약간 다르게 표시 되죠? 하위 메뉴는 선택되지 않은 것 입니다.

     

     

    이제 다른 시트로 가셔서 붙여 넣기를 하면 요약 정보만 붙여넣기가 됩니다.

    만약 필터를 경우라면 하위 정보는 자동으로 복사가 되지 않으니 방법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건 부분합을 적용해서 요약된 정보를 복사할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