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연락처 검색_연락처 관리 (6) 

아웃룩을 쓰다 보면 이메일을 연락처만 빨리 검색 할 필요가 있는데 이때는 연락처 탭을 클릭 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보기 모드에서도 연락처 검색 란은 항상 있으니 바로 검색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연락처를 계속 보면서 작업을 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는 창을 두개 띄우시면 됩니다. 윈도우의 멀티 윈도우 기능으로 창을 잘 배열하고 상세 연락처 정보를 보면서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1. 연락처 검색

    일반 적인 연락처 검색은 보통 연락처 탭에서 이런 식으로 검색을 하기 마련 이지요.

     

    그러나 사실 아웃룩의 4가지 모드 모두에서 연락처 검색 창은 항상 표시 됩니다.

     

    이메일 모드에서 인물 창을 들어가지 말고 바로 연락처 검색이 가능 합니다.

     

     

    역시 달력 모드에도 연락처 검색 란은 있습니다. 다른데 가지 말고 여기 안에서 바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2. 연락처 창 따로 띠우기

    만약 연락처 정보를 계속 해서 왔다 갔다 해야할 필요가 있을 때는 아예 창을 두개 띄어 놓고 하면 편합니다. 저 같이 모니터를 3개에서 4개를 쓰는 사람은 더욱 편하겠고 싱글 모니터만 쓰시는 분들도 윈도우의 멀티 윈도우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좌측 하단의 인물 탭을 열고 우클릭을 한 후 새 창에서 열기를 클릭 하세요.

     

     

    모니터 하나에 이렇게 아웃룩을 두개 띄어 놓고 작업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창 상단, 하단,좌측,우측 배열

    윈도우 키 + 화살표

    만약 윈도우 운영 체제를 쓰신다면 개별 프로그램의 단축키도 유용한 것이 있겠지만 윈도우 운영체제의 단축키는 정말 유용합니다. 개별 프로그램의 단축키는 사실 GUI 몰라도 사용할 있지만 윈도우 운영체제의 단축키는 외워야 하는 것이 많죠. 그리고 한번만 써보면 다음부터는 계속 단축키를 쓰게 되는게 윈도우 운영체제의 단축키입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