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작업 (9)

파워포인트도 노가다를 하지 않고 포토샵 못지않은 효과를 갖는 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여러 액자, 반사 효과 라던지 스타일에 관한 옵션은 진짜 원 클릭으로 굉장히 편하게 스타일을 만들 수 있지요. 이번에 소개 해 드릴 배경 제거는 포토샵보다는 떨어지지만 만약 아이템과 배경의 색깔이 확 구분이 가는 상황이면 매우 편리하게 배경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 드릴 예제는 일부러 어려운 걸 골라서 어떤 것을 파워포인트가 잘 구분 못하는지 개념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25_슬라이드작업.pptx

25_슬라이드작업_완성본.pptx

  1. 사진 배경 제거 하기

    온라인에서 다운 받은 사진들은 불필요한 배경들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지요. 이럴 때 파워포인트의 배경 제거하기 옵션으로 매우 편하게 배경들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만 남기고 배경 흰색을 제거 하고 싶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활성화되는 서식 탭에서 배경 제거를 클릭 합니다.

     

     

    여기 생기는 사각형이 내가 유지를 하고 싶은 부분 입니다. 잘 선택해서 일단 아이폰이 다 포함 되도록 합니다.

     

     

    분홍색 부분이 사라질 부분입니다. 보시다시피 스크린은 검고 테두리는 희고 배경이 흰색이니 테두리와 배경을 파워포인트가 구분을 잘 못합니다. 핑크색으로 보여 지는 부부인 사라질 부분 입니다.

     

     

    배경 제거에서 보관할 영역 표시를 클릭하고 유지하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로 일일이 클릭하며 더합니다.

     

     

    마찬가지로 제거 하고 싶은 부분은 이렇게 선택 합니다.

     

     

    +가 내가 수동으로 더한 부분이고 –가 수동으로 뺀 부분입니다. 제가 극단적으로 파워포인트가 잘 못하는 얘를 들어서 그렇지 꽤 괜찮습니다.

     

     

    배경이 제거 되고 아이폰만 남았습니다. 완벽한 걸 원한다면 노가다를 좀 하던가 아니면 포토샵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처럼 파워포인트에서는 간단한 클릭 만으로 괜찮은 그래픽 효과를 주는 것이 많으니 이상한 아이콘 만든다고 노가다 하지 맙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