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마스터 (5)

마스터 보기는 언뜻 보면 일반 보기와 작업환경이 비슷한 것 같지만 마스터 보기에 삽입된 내용과 일반 보기에서 삽입된 내용은 엄청난 차이점을 가집니다. 첫째로 개체 틀은 마스터 보기에서만 새로운 것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사진을 일반보기에서 삽입 시 개체가 되고 마스터 보기에는 나타나지 않지만 마스터 보기에서 삽입 시 배경이 되어 버리고 일반 보기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셋째로, 텍스트 상자를 일반보기에서 삽입 시 역시 개체가 되고 마스터 보기에서 나타나지 않지만 마스터 보기에서 삽입 시 배경이 되어 버리고 대빵 마스터 슬라이드에 삽입 시 머리글 바닥글과 같이 되어 버립니다. 넷째로 마스터 보기에서 개체 틀에 입력한 내용은 일반 보기에서 미리 보기에 나타나지 않으며 타입 하는 순간 사라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스터에서 본격 적인 콘텐츠 개체 틀을 삽입 하기 전에 마스터 보기와 일반 보기의 차이점을 모두 정리하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4_슬라이드마스터.pptx

14_슬라이드마스터_완성본.pptx

  1. 개체 틀은 마스터 보기에서만 생성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상자는 일반 보기, 마스터 보기 모두에서 생성할 수 있지만 개체 틀은 반드시 마스터 보기에서 생성해야 합니다.

     

    마스터 보기에서 생성할 수 있는 모든 개체 틀의 종류 입니다. 다 아실 필요는 없고 콘텐츠와 텍스트만 아시면 됩니다.

     

     

     

  2. 마스터 보기에서 사진을 넣으면 일반 보기에서는 배경이 됩니다.

    개체와 배경의 차이점은 개체는 이동이 가능하고 수정이 가능하지만 배경은 말 그대로 클릭도 안됩니다. 배경이 클릭이 되어 버린다면 작업하기가 매우 불편 하겠죠? 배경이 된 그림을 삭제 하시려면 반드시 마스터 보기로 이동 하셔야 됩니다.

     

    마스터 보기에서는 이렇게 그립을 삽입하고 수정도 하고 됩니다.

     

     

    일반 보기에서는 배경이 되어 버립니다. 이 슬라이드 마스터로 생성한 모든 슬라이드는 같은 배경을 같게 됩니다.

     

     

  3. 머리글 만들기 >> 텍스트 상자를 대빵 마스터 슬라이더에 넣으면 됩니다.

    파워포인트에는 바닥글의 필드 코드는 있지만 머리글은 슬라이드 보기에서는 없습니다. 그러나 텍스트 상자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머리글을 만들 수 있습니다. 텍스트 상자를 대빵 마스터 슬라이드에 넣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텍스트 상자를 마스터 보기에서 제일 위에 있는 대빵 마스터 슬라이드의 머리글 위치에 놓으면 진짜 머리글이 됩니다. 일반 보기에서는 수정과 클릭이 불가능 해 집니다.

     

     

  4. 마스터 보기에서 넣은 개체 틀의 내용은 일반 보기에서 타입 시 즉시 사라집니다.

    개체 틀에서의 텍스트 내용은 일반 보기에서의 도움말 같은 역할을 합니다. 어떤 내용을 넣어야 할지 일종의 설명서라고 보시면 되고 슬라이드 쇼와 미리보기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내용을 입력하면 즉시 사라집니다.

    마스터 보기에서 마스터 제목 내용은 클릭하면 나만의 가이드 라인으로 고칠 수 있고 그게 목적입니다.

     

     

    일반 보기에서는 클릭 시 즉시 사라져 버리고 내용을 입력하게 됩니다.

     

    테크닉을 강의 보다 이런 차이점을 강의 때가 머리에 쥐가 나네요. 어떻게 설명해야 쉬울지, 분량 조절 해야 하고 여러 가지 신경 쓸게 많네요. 일반 보기와 마스터 보기의 차이점은 많지만 일반적으로 알아야할 기본 개념만을 추려서 설명 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개체 텍스트 개체 틀을 삽입하고 수준에 대해서 설명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