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마스터 (3)

머리글과 바닥글은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모두 필드 코드로 삽입을 하게 되면 모든 페이지에 적용이 됩니다. 파워포인트에서는 주로 바닥글이 많이 쓰이며 머리글은 유인물을 나눠줄 때 많이 쓰이므로 그렇게 자주 쓰지는 않습니다. 바닥글과 슬라이드 번호는 모든 페이지에 적용 되는 것이므로 삽입은 기본 보기에서 할 수 있지만 수정은 마스터 보기에서 해야 모든 슬라이드에 적용 됩니다

파워 포인트에서는 기본 보기와 슬라이드 마스터 보기를 빠른 도구 모음에 넣어 두시면 정말 편리합니다.

12_슬라이드마스터.pptx

12_슬라이드마스터_완성본.pptx

  1. 머리글/바닥글 삽입

    사실 머리글 바닥글 이라고 되어 있지만 바닥글 입니다. 머리글은 유인물에만 해당 합니다. 필드가 아닌 머리글은 텍스트 박스로 대빵 마스터 슬라이드에 직접 만드시면 되고요.

     

    리본에서 삽입 >> 머리글 바닥글을 클릭 합니다.

     

     

    기본은 슬라이드 입니다. 날짜 및 시간, 슬라이드 번호, 바닥글에 모두 체크를 해주시고 날짜 형식을 한국어로 해줍니다. 현제 슬라이드에만 적용할 건지 모두에 적용할 건지 선택하는데 당연히 바닥글은 모든 슬라이드에 적용 하겠죠?

     

     

    페이지 번호를 제목 슬라이드에 숨기고 싶습니다.

     

     

    다시 머리글/바닥글에 들어와서 제목 슬라이드에는 표시 안 함에 체크해 줍니다.

     

     

     

    페이지 번호와 바닥글이 사라 졌습니다.

     

     

     

  2. 슬라이드 번호, 바닥글 수정

    슬라이드 번호와 바닥글 삽입은 기본 보기에서 되지만 수정은 마스터 보기로 가서 해야 합니다.

     

    마스터 보기를 클릭 합니다.

     

     

    슬라이드 마스터들 중에 젤 위에 있는 대빵 마스터 슬라이드를 클릭 합니다. 스크롤해서 올라가야 합니다.

     

     

    일단 바닥 그림을 치우고 여기에다가 바닥글과 날짜를 넣겠습니다.

     

     

    바닥글과 날짜를 일로 옮기면 됩니다.

     

     

     

    회전은 회전 손잡이를 잡고 돌리면 됩니다. 이때 시프트 키를 누르면 15도 단위로 쉽게 끊을 수 있습니다.

     

     

    2013이상 이용자들은 미니 도구 서식 모음으로 글자 변경을, 이전 버전 분들은 리본 탭에서 하세요.

     

     

    날짜 변경도 비슷하게 하시면 됩니다.

     

     

    이제 첫번째 제목 슬라이드를 제외한 모든 슬라이드에 바닥글과 날짜가 적용 되었습니다.

    이처럼 매우 기본적인 것들도 슬라이드 마스터를 모르면 수가 없습니다. 파워 포인트에서 마스터 보기는 그래서 필수 이고 슬라이드 마스터들은 테마에 저장 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