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다지기 (3)

오피스 2013부터 마소의 오피스 군은 원드라이브와 깊숙히 엮여 있습니다. 원드라이브를 통해 협업을 하기도 하기 파일을 저장할 때 로컬 드라이브가 아닌 원드라이브에 바로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내가 두개의 원드라이브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두개다 오피스에 등록해 두 계정 원드라이브를 왔다 갔다 하며 두 군데의 파일을 모두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파포는 원드라이브 계정없이 단독으로 사용 해도 상관은 없지만 계정 등록을 하실 것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1. 계정 추가

    만약 원드라이브 계정을 없이 그냥 파워포인트를 사용 하셨다면 원드라이브의 공유 기능을 이용 하실 수 없습니다. 계정을 추가 하게 되면 파워포인트안에서 원드라이브의 파일과 공유 기능 등을 바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파워 포인트 우측 상단에 보시면 현재 로그인 한 계정 정보가 보입니다.

     

    계정을 추가 하거나 등록 하려면 파일 탭을 눌러서 백 스테이지 뷰로 가세요.

     

     

    계정 >>> 서비스 추가 >>> 저장소를 원드라이브를 선택 합니다.

    \

     

     

    원드라이브의 계정을 입력하세요.

     

     

    비밀 번호 입력 창이 나옵니다.

     

     

    비밀 번호를 입력 하시면 이제 계정 정보에 두개의 계정을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2. 계정 전환

    모든 프로그램에 그렇듯 기본 계정이라는 것이 있고 다른 추가 계정이 존재 합니다. 파워포인트에서 두 계정의 큰 차이점은 없지만 기본 계정을 변경하는 것이 역시 가능 합니다. 앞으로 원드라이브로 인한 서비스가 추가 되면 그 차이점은 점점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화면 상단의 계정 이름을 클릭 하시면 계정 전환을 이제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계정은 jaykim 블로용 계정이고 다른 오피스 계정을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열기 메뉴를 보시면 이제 두 군데의 원드라이브 폴더가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계정을 등록 하시면 내가 피씨에 원드라이브 데스크탑을 설치 안한 상황이라도 편하게 원드라이브 파일들을 공유하고 사용 하실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