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 작성하기 (15)

마소의 강점이라면 모든 오피스용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으면서 프로그램 간 호환성 이겠지요. 특히 엑셀의 표 기능은 자타 공인 최고 입니다. 원노트 자체의 표 기능이 부실 하다면 엑셀의 표를 그대로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원노트가 노트 앱이지만 분석 내용을 바로 원노트에 넣고 싶은 분들에게는 유용한 기능 인 것 같습니다. 이기능은 물론 오피스의 풀버전 엑셀이 설치되어 있어야 가능 합니다. 

  1. 기존 표를 엑셀 스프레드 시트로 변환

    기존의 원노트로 표를 만들었는데 분석을 하고 싶다고요? 방법이 있습니다. 엑셀 스프레드 시트로 변환을 하시면 됩니다. 원노트 섹션에서 완전한 엑셀 표 기능을 설명하기는 힘드니 자세한 표 사용법은 저의 엑셀 포스팅 시리즈를 참조 하시고 핵심 기술 들만 훑어 보겠습니다.

     

    표를 클릭 하면 활성화 되는 레이아웃 탭에서 기존의 표를 엑셀 표로 바꾸 실수 있습니다.

     

     

    엑셀 표로 바꾸면 약간의 디자인 변화가 일어납니다. 만약 데이터 수정을 하시려면 더블 클릭을 하거나 옆의 편집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이때부터는 더 이상의 원노트 표가 아닙니다. 별도의 엑셀 창이 열리며 엑셀의 모든 기능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원노트의 테이블에서 지원하지 않았던 행간 맞춤을 한번 해 보겠습니다.

     

     

    행의 가운데로 문자들이 정렬 되었습니다. 엑셀의 스프레드 시트이니 가능한 것입니다.

     

     

    엑셀의 스프레드 시트를 표로 바꾸시면, (이 표는 제가 이제껏 말하던 표와는 다릅니다. 엑셀 포스팅을 참고 하세요) 표의 모든 기능, 정렬, 분석, 필터 등을 그대로 하실 수 있습니다.

     

     

    표로 바꾸면 또 엑셀의 표 스타일을 이용해 디자인 변경을 빨리 하실 수 있습니다.

     

     

    필터 키가 보이고 또 엑셀 스타일의 디자인이 원노트 안에 적용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공식적인 문서는 원노트안에 보관하지 않고 정말 노트 용도로만 쓰기에 많이 쓰지 않는 기능이지만 원노트를 모든 업무에 프로그램으로 활용 하시는 분들에게는 분명 필요한 기능 입니다.

     

     

     

  2. 요약

     

     

     


'원노트 2016 > 2_노트작성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 onenote 도형 강좌  (0) 2016.03.17
23 원노트 필기의 강력함  (0) 2016.03.17
21 원노트 표 색상  (0) 2016.03.17
20 원노트 표 삽입  (0) 2016.03.17
19 원노트 표 만들기  (2) 2016.03.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