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단체메일_연락처 관리 (5)  

만약 해당 서버가 그룹 메일을 지원한다면 그룹 메일은 만들어 보내면 되지만 outlook.com 무료 서비스처럼 이용자가 많음에도 그룹 설정이 안되는 서비스들도 있습니다. 이럴땐 간단히 연락처 폴더를 만들어 주면 깨끗하게 해결 됩니다. 연락처 폴더는 그룹 메일을 보내는 것 뿐만 아니라 나의 연락처를 범주 대로 폴더로 만들어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다는 보너스 이점도 있습니다.

  1. 연락처 폴더 만들기

    연락처에 폴더는 해당 계정에 생성 되는 것 입니다. 리본으로 폴더를 만들 수도 있지만 마우스 우 클릭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어떤 계정에 폴더를 만드는지 명확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계정으로 가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새 폴더를 클릭하고 이름을 지어 줍니다.

     

     

    제이킴의 개인 폴더가 만들어 졌습니다.

     

     

    다른 연락처 계정에서 연락처를 드래그를 하면 옮기기가 되고 컨트롤 + 드래그를 하면 복사가 됩니다.

        

  2. 폴더로 단체 메일 보내기

    폴더가 만들어 졌다면 폴더를 선택해 이메일을 보내기가 더 간편합니다.

     

    이메일 보내기를 통해 받는 사람을 클릭 합니다.

     

     

    이제 주소록에 가 보시면 내가 만든 폴더가 보입니다.

     

    폴더를 클릭 하면 내가 폴더에 등록한 사람들이 보입니다. 쉬프트로 모두 선택하고 받는 사람에 추가 합니다.

     

     

    받는 사람에 폴더 전체가 추가 되었으면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이메일을 보내시면 그룹 지정 없이도 쉽게 단체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3. 제이킴의 방법

    메일 보내는 상대 단체가 바뀌는 건 흔히 있는 일이죠. 그럴 때마다 폴더를 만들면 폴더가 넘쳐 나게 되고 나중에 폴더를 지울 때 이 연락처가 폴더에만 있는지 아니면 다른 곳에도 있는지 헛갈립니다. 전 이럴 때를 대비해 그냥 컴퓨터용 전용 폴더를 만들어 연락처를 옮길 때는 무조건 복사로 폴더를 만들고 지울 때 이제 단체 메일이 필요 없어지면 폴더를 지워 버립니다.

     

    제일 최 상위 내 연락처를 우클릭하고 폴더를 만들면 계정이 아니라 컴퓨터에 폴더 그룹이 만들어 집니다.


    여기 하단에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 연락처를 저장 하거나 아니면 기존 폴더를 끌어다가 옮겨 놓으시면 됩니다. 이제 연습이 끝났으니 폴더를 통째로 날려 버리면 되겠죠. 그러면 위의 연락처 공간이 깔끔해 집니다.

    폴더 기능은 연락처를 관리 할 때도 유용하지만 outlook.com 처럼 그룹 메일을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에서도 폴더로 단체 메일을 보낼 수 있어서 유용하게 활용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