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작성 기술(14)

페이지 번호를 다른 스타일로 각 구역에 나타내고 싶다면 구역이 나뉘어져 있어야 합니다. 만약 구역에 대한 개념을 이해 못하시면 바로 이전 포스팅을 참조 하세요. 84연습파일에는 이미 구역이 나뉘어져 있고 이 나뉘어진 구역으로 다른 페이지 번호를 어떻게 넣는지 소개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삽입 탭의 페이지 번호에 관한 내용 입니다.

84연습파일.docx

84연습파일_완성본.docx

  1. 페이지 번호 삽입과 서식 변경

    구역이 나뉘어져 있더라도 페이지 번호를 삽입하게 되면 페이지 번호는 구역의 영향을 받지않고 이어져 있습니다. 다른 페이지 번호 스타일을 사용 하려면 그 연결을 끊어 주셔야 합니다.

     

    일단 간단한 페이지 번호를 아무것이나 아래 쪽에 넣어 보겠습니다.

     

    구역1에서 구역 2로 바뀌어도 페이지가 연속해서 표시 되고 있습니다.

     

     

    페이지 번호의 서식 변경은 그냥 해주시면 모든 페이지에 적용 됩니다. 스타일 변경을 할 필요가 없는 몇 개 안되는 필드입니다. ^^

     

     

  2. 페이지 번호 연결 끊기

    구역만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면 이제 연결만 끊어 주면 구역마다 다른 페이지 번호 스타일을 정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구역 아무 곳이나 가서 설정창에서 변경을 하시면 그 구역 전체에 적용 됩니다.

     

     

    구역 1에 바닥글 아무 곳에서 디자인 탭을 클릭 하고 페이지 번호 >>> 페이지 번호 서식으로 갑니다.

     

     

    번호 서식을 가장 흔한 논문 목차 형태인 I,ii,iii로 바꿔 주시고 확인만 해주시면 됩니다..

     

     

    첫번째 구역이 I,ii,iii형태로 바뀌었어도 두번째 구역에서 번호는 계속 이어 지고 있습니다 설정 창에 들어가셔서 끊어 주셔야 합니다.

     

     

    역시 디자인 탭에서 설정 창으로 와서 번호 서식은 그대로 두시고 페이지 번호 매기기 옵션을 시작 번호로 바꿔 주세요. 새로 넘버링이 되면서 이전 구역과 연결이 끊어 집니다.

     

     

    다음 구역으로 이동 하려면 디자인 탭의 다음을 이용하시면 편합니다. 마지막 구역으로 이동 하겠습니다.

     

    구역 3은 색인 삽입 때 자동으로 생성된 구역입니다.

     

    구역 4로 오셔서 또 연결을 끊으시고 번호 서식을 a,b,c로 바꿔줍니다.

     

    구역 4의 페이지 번호 스타일이 바뀌었습니다.

     

     

     

     

     

     

     

     

  3. 페이지 번호 다시 연결

    페이지 번호를 다시 연결 하려면 구역을 삭제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연결을 이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일단 세 구역의 페이지 넘버 스타일이 모두 다릅니다.

     

    끊어진 구역에서 바닥글에 진입한 후 디자인 탭>>> 이전 머리글에 연결을 클릭 하시면 다시 연결이 됩니다.

    머리글, 바닥글, 설정 모두 같은 원리가 적용되니 페이지 번호와 구역이 어떻게 작동 하는 지만 이해 하셔도 구역별로 다른 페이지 세팅이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