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블록과 매크로(5)

문서 블록은 스타일처럼 파일 간 이동이 불가능 합니다. (다른 회사의 유료 플러그 인을 쓰시면 가능 합니다. ) 문서 블록을 통째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Building Blocks.dotx라는 파일을 통째로 카피해서 정확한 파일 경로에 붙여 넣으셔야 하는데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이라면 절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일단 파일 경로 자체가 숨김 폴더이고 윈도우 버전 마다 다릅니다. 컴퓨터를 잘 아는 분이라면 내가 여기에 소개 하지 않아도 앞의 내용만이라도 할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컴퓨터를 잘 몰라도 문서 블록의 수정과 삭제는 문서 블록 구성 도우미를 통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1. 문서 블록의 수정

    문서 블록을 수정하는 것은 문서 블록을 다시 정의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수정하고 싶은 문서 블록을 문서 블록 기능을 통해 생성한 뒤에 수정을 한 후 같은 이름으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수정하고 싶은 문서 블록을 상용구를 통해 불러 옵니다.

     

     

    수정 하고 싶은 내용을 수정하고 다시 Alt+F3를 눌러서 같은 내용을 저장할 때 이름을 똑같이 합니다. 그리고 옵션은 "해당 단락의 내용 삽입"으로 하세여

     

     

    다시 정의하겠냐고 물으면 예라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문서 블록이 수정 되었습니다.

     

     

  2. 문서 블록의 삭제

    문서 블록의 삭제는 모두 문서 블록 구성 도우미를 통해서 이루어 집니다. 문서 블록 구성 도우미는 내가 가지고 있는 문서 블록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문서 블록 구성 도우미를 들어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은 기존 상용구에 우측 키를 눌러서 삭제를 하는 것입니다. 바로 삭제가 되지 않고 문서 블록 구성 도우미 창을 불러 옵니다.

     

     

    여기서 자기가 삭제하고 싶은 문서 블록을 삭제 하실 수 있습니다. 또 소성 편집도 가능합니다.

     

     

    삭제를 하고 예를 눌러야 삭제가 됩니다.

     

     

    갤러리 별로 정렬을 하면 방금 제작한 상용구에 저장된 문서 블록만 따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서식 파일을 클릭 하시면 내 개인 서식 파일에 저장된 문서 블록만 따로 모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문서 블록의 이동은 글로벌 템플릿과 지금 열려있는 개인 서식 파일간에만 가능 하고 다른 개인 서식파일간의 이동은 아직 불가능 합니다. 문서 블록을 옮기시려면 파일을 열어서 그냥 새로 생성하시는 것이 제일 빠르고 간편합니다. 사실 아무리 문서 블록이 많아도 1 2분이면 옮기더라고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