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효과 넣기 (5) – 사진 보정과 자르기

워드는 포토샵처럼 전문 그래픽 툴이 아니지만 웬만한 가벼운 사진 보정툴 만큼 파워풀한 기능들을 많이 제공하고 필자는 한글을 2006년부터 써본적이 없지만 워드와 한글의 차이점 중 하나가 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디자인들과 워드 아트 또 보정 기능이라 조사해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워드의 사진 관련 기본 툴들은 매우 많은 옵션을 제공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그림을 클릭하면 활성화 되는 서식 탭의 조정에 관한 내용입니다.

57연습파일.docx

57연습파일_완성본.docx

  1. 기본 선명도

     

    그림 스타일과 마찬가지로 그림의 선명도도 마소에 의해 미리 디자인된 세팅들로 간편히 원클릭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선명도 밝기를 좀 드라마틱하게 40%대비로 바꿔 봤습니다.

     

     

    꾸밈은 필름 입자를 선택해 모자이크 같은 느낌을 줘 봤습니다.

     

  2. 그림 색 옵션

    필자가 학교 다닐 때 제일 싫어 했던게 미술 시간입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전문 용어는 알지만 보기만 해도 머리가 어지럽고 토하고 싶은게 그림의 채도 선명도 대비등 아. 바로 그런 것들을 조절하는 곳이 그림 색 옵션입니다.

     

     

    그림 색 옵션은 역시 다른 옵션들과 마찬가지로 팬의 최 하단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림의 색에 관한 모든 것을 설정 가능 합니다.

     

     

    색깔의 조정 등에 대해선 제가 가르칠 수 있는게 없습니다 ㅜㅜ .전 항상 포토샵도 기본 라이브러리만 이용합니다.

  3. 사진 자르기

    사진을 온라인에서 퍼 오거나 개인 사진을 첨부하거나 워드로 제일 자주 하는 작업이 이 사진 자르기 일거라 생각됩니다. 다른 사진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사진을 원하는 크기로 자를 수 있으며 용량도 축소 가능 합니다.

     

    서식 탭에서 사진 자르기를 클릭 해 주세요.

     

     

    핸들을 이용해 원하는 크기로 조절 합니다. 반투명한 부분이 앞으로 축소될 부분 입니다.

     

     

    사진이 축소되면 그 주변의 글자들도 사진 크기에 맞게 다시 조정되니 주의 하세요.

    이처럼 워드를 활용하면 웬만한 경우는 별도의 사진 보정 없이 워드 안에서 충분히 수정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