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_엑셀 초급 강좌 – 차트_그래프 (6)

엑셀 차트의 요소는 최소 9개가 있고 이 모든 요소마다 색깔, 크기, 특수효과 등 모든 설정이 따로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 엑셀 강의를 하면서 여기를 다 소개 하는 건 무리이고 제가 오피스 전 프로그램 초보 강의를 한 바뀌 돈후 중급 강의에서 차트 중급 강의만 따로 만들어서 모든 요소의 설정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그렇지만 차트 요소의 세부 설정을 통해서만 설정이 가능하고 또 자주 쓰이는 설정이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차트 축의 최대값, 최소값 설정, 눈금 단위 설정 등에 대해서 소개 하겠습니다.

69연습파일.xlsx

  1. 엑셀 차트의 요소

    엑셀 2013부터는 엑셀의 차트에 요소를 추가하는 것이 매우 쉬워 졌습니다. 엑셀 그래프를 클릭하시고 +버튼을 누르시기만 하면 어떤 요소를 추가할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은 리본의 디자인 탭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엑셀 차트의 요소는 엑셀 2013 부터 매우 간편하게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2010이나 그 2007을 사용 하시는 분들은 리본의 디자인 탭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2. 차트 요소의 선택

    차트 요소 중 어떤 것들은 겹쳐져 있어서 굉장히 선택하기가 힘든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서식 탭의 요소 선택 탭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현재 선택 되어 있는 그래프의 요소가 표시되며 클릭 하면 그 요소가 선택 됩니다.

     

     

    세로 축이 선택 되었습니다.

     

     

  3. 차트 요소의 변경

    차트 요소를 더블클릭 하시면 요소 서식 변경 창이 나옵니다. 너무 설정 사항이 많아서 다는 소개를 못 해 드리지만 꼭 필요할 것 같은 기능들만 소개 하겠습니다.

     

    축 서식에서 최대값 최소값을 정하고 그래프를 고정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에서 다음과 같이 텍스트 상자 형식으로 데이터를 설명해주는 공간을 범례라고 합니다.

     

     

    이 범례의 기본 위치를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추세선은 차트 요소에서 바로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추의 기본 눈금 단위를 조정하면 좀더 세밀한 데이터 구분이 가능 합니다.

     

     

    눈금 간격이 좁아 졌습니다.

    우측의 서식 창을 불러오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아무 요소 던지 더블클릭을 하시는 것입니다. 서식 창은 정말 정말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러니 모르시는 설정은 그냥 두시고 바꿨다 해도 언제든지 되돌리기가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