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_엑셀 초급 강좌 – 프린트 세팅 (1)

모든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인쇄 미리 보기는 매우 자주 사용 되므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서 항상 추가 해두고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쇄 미리보기에서는 미리 보기 뿐 아니라 원노트로 보내기, PDF로 인쇄, 가로 인쇄 등 매우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으므로 자주 사용하는 메뉴 입니다.

58연습파일.xlsx

  1.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

    인쇄 미리 보기는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 이므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빠른 추가에서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화살 표를 클릭하고 저기 인쇄 미리 보기 및 인쇄를 클릭 하면 추가 됩니다.

     

    인쇄 미리 보기가 빠른 도구 모음에 추가 되었습니다.

     

     

    인쇄 미리 보기

    컨트롤 + F2

     

  2. 화면 구성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노트로 보내기 옵션과 PDF로 인쇄 두가지만 알아 보겠습니다.

     

    화면 구성입니다. 1번이 사용할 프린터를 설정합니다. 원노트로 보내기, PDF로 인쇄를 할 수 있고 2번이 가로, 세로 방향 인쇄 입니다.

     

  3. 원노트로 보내기, PDF로 인쇄

    컴퓨터에 원노트가 이미 설치 되어 있다면 원노트로 보내기도 프린터 옵션에서 보입니다.

     

    화살표를 클릭하고 원노트로 보내기를 클릭하세요. 이제 인쇄 버튼을 눌러 인쇄하시면 원노트로 보내기가 됩니다. .

     

     

    마찬가지 방향으로 PDF를 선택하시면 PDF로 출력이 됩니다.

     

  4. 가로인쇄

    2번 영역의 화살표 우측키를 눌러서 세로인쇄를 가로로 바꾸주기면 하면 가로 인쇄가 됩니다.

    가로 인쇄로 바꿔 주세요.

     

     

    가로 인쇄로 설정을 하면 인쇄 미리보기에서 가로 인쇄 미리 보기를 보여 줍니다.

인쇄 미리보기는 매우 자주 사용하는 옵션이므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넣어 두시거나 단축키가 편한 분들은 컨트롤 + F2 를 외워 두세요. 개인적으로는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넣어 둡니다.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그런식으로 빨리 가기를 하면 단축키의 충돌 걱정이 없어 지기 때문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