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_엑셀 초급 강좌 – 워크시트와 데이터 (5)

엑셀을 작업하다가 두개의 파일을 동시에 작업을 하고 싶은데 다른 파일을 클릭하면 파일이 열리면서 화면 전체를 채우게 되죠? 사실 두개의 파일이 모두 열려 있습니다. 저처럼 모니터를 3개나 4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파일을 한 화면에 놔눠서 동시에 작업할 일이 없겠지만 아직 하나의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더욱 많으므로 여러 파일을 한 화면에서 동시에 작업하는 테크닉이 필요 할 때가 많습니다.

51연습파일_01.xlsx

51연습파일_02.xlsx

51연습파일_03.xlsx

  1. 파일 여러 개 오픈 하기

    사실 기술 이라고 말하기도 머 합니다. 엑셀 2016이나 2013에서는 엑셀 작업을 하다 다른 파일을 오픈해도 기존의 파일이 닫힌 것이 아닙니다. 제가 2010은 오래 되어서 기억이 나질 않지만 아마 그럴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파일이 새로 열리면서 화면을 가득 채우기 때문에 당황하고 기존의 창이 닫힌 것처럼 보이는 것뿐입니다. 51연습파일_01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02, 03파일을 모두 열어 보겠습니다.

    01을 작업하다 02를 열 때 그냥 엑셀 안에서 파일을 여시면 됩니다.

     

    파일 열기 (Open)

    컨트롤 + O

     

    02 파일을 엽니다.

     

     

    화면이 가득 차면서 01 이 닫힌 것 처럼 보이는데 닫힌 것이 아닙니다.

     

     

    03 파일을 엽니다.

     

    03 파일이 열리면서 01과 02가 닫힌 것 처럼 보이는데 닫힌 것이 아닙니다.

     

     

  2. 창을 번갈아 가면서 작업하기

    윈도우 10을 쓰시는 분이라면 윈도우 10의 멀티 데스크탑을 이용하시면 정말 편하게 창을 바꿔가면서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멀티 데스크 탑

    윈도우 키 + 탭

     

    Alt + Tab과의 차이점은 열려있는 파일을 구분하기 쉽게 미리 보기를 해준다는 것입니다.

     

    만약 윈도우 8 이하 버전을 사용 하신다면 엑셀의 보기 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보기탭에서 창전환을 보면 3개의 파일이 모두 열려있는 것이 보입니다. 여기서 선택을 하셔서 전화을 하시면 됩니다.

     

    창전환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 하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창 전환에서 우측 키를 누르시고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 하세요

     

     

    창 전환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 되어서 언제든지 창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3. 한 개의 모니터에서 여러 파일의 여러 창 동시에 작업하기

     

    모니터가 여러 개 있다면 상관 없지만 모니터 하나로 작업하시는 분들은 윈도우 7부터 나온 기능인 창 고정 기능이 참 유용합니다. 이 창 배열을 엑셀에서는 한번의 버튼 클릭으로 알아서 해주는데 파일 4개의 창까지는 한 화면에서 작업하는데 무리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바둑판식 정렬 입니다.

        

    엑셀 2010이전의 버전들은 여러 개의 창을 동시에 띠우려면 엑셀안에서 파일을 클릭하시면 안되고 파일 탐색기에로 가셔서 다른 파일들을 클릭하여야 여러 개의 파일을 다른 창에 띠울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