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아웃룩 – 받은 이메일 정리하기(1)

엑셀을 조금 쓸 줄 안다면 조건부 소식을 들어 보셨다고 생각 됩니다. 엑셀에서 조건부 서식이란 조건에 맞는 셀에 특정 서식을 줘서 눈에 띄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웃룩 에도 비슷한 기능이 입습니다. 똑같이 조건부 서식이라고 부르며 특정 메일에 항상 강조 효과를 줘서 눈에 중요한 메일이 온다면 한눈에 보기 위해 사용 합니다.

두번째 이메일이 조건부 소식이 적용 된 이메일 입니다.

  1. 조건부 서식 설정 들어가기

    조건부 서식은 리본의 보기 >> 보기설정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보기 탭을 선택하시고 보기 설정을 누르 세요

     

     

    조건부 서식을 들어 갑니다.

     

  2. 적용하기

    읽지 않은 메시지가 아웃룩에서 다르게 보이는 건 일종의 조건부 서식이 적용 된 것입니다. 기본 조건부 서식을 수정 할 수도 있지만, 예를 들어 읽지 않는 메시지를 글자 크기 50에 파란색으로 보기, 이렇게 할 수도 있지만 완전 다른 서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번 예제 에서는 완전 다른 새로운 서식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추가를 눌러서 새 조건부 서식을 정하고 이름을 정합니다. 그리고 글꼴을 눌러서 서식을 주러 들어 갑니다.

     

     

    서식은 자기 임의 대로 주면 됩니다. 굵게, 크게, 그리고 빨강 밑줄을 선택 하였습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미리보기 가 보입니다. 조건을 눌러서 조건부 서식에 사용할 조건을 정합니다.

     

     

    메시지에서 메시지와 관련된 조건을 정합니다. 전 hw 즉 홈워크를 제목이나 본문에서 찾아서 서식을 적용하는 것 입니다.

     

     

    기타 선택 사항에 오면 다른 추가 적인 필터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전 hw 중에서도 첨부파일이 있는 것만 찾고 다르게 표시 하고 싶습니다.

     

     

    조건부 서식이 적용 되었습니다.

     

     

     

     

  3. 조건부 서식 해제 하기

    조건부 서식을 해제 하는 방법은 물론 조건부 서식을 지우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지우지 않고도 그냥 기능 해제만 해주시면 조건부 서식이 해제 되고 언제든지 사용 하고 싶을 때 다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조건부 서식 화면에서 내가 만든 조건부 서식을 선택하고 삭제 하면 지워집니다.

     

     

    그러나 삭제 할 필요없이 앞의 체크 표만 해제하여도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조건부 서식이 해제 되었습니다.

    조건부 서식은 내가 검색한 폴더 검색 폴더에도 중복 적용 됩니다. 그래서 특정 사람의 이메일을 검색 했다고 하면 사람과 관련된 특정 이메일을 이렇게 강조 해서 구분하기 쉽게 줍니다. 이런 기능 등을 아직 버전에서 찾아 없는 아웃룩 데스크탑의 기능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