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아웃룩 – 검색 기능 종합

마지막 기초 다지기 포스팅으로 아웃룩에서 제일 자주 사용하고 중요한 다양한 메일 검색기능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끝내려 합니다. 홈 탭의 필터링 기능과 보기 탭을 이용 하는 방법, 그리고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아웃룩의 코어 기능인 인물 정보 창을 통해 관련된 사람과의 모든 것을 검색하는 기능을 살펴 보겠습니다. 아웃룩은 주 기능이 이메일이니 만큼 네이버 브라우저, 지메일 브라우저와는 차원이 다른 검색 기능을 지원 합니다.

  1. 홈탭의 필터링

    홈탭의 필터링은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 드렸던 검색 탭에서의 검색 기능과 거의 유사합니다. 다만 검색 창으로 이동하지 않고 홈 탭에서 대부분의 자주 하는 검색을 콤보 박스로 선택 할 수 있다는 차이점만 있습니다.

    홈 탭의 필터링은 역시 읽지 않은 메일, 첨부 파일 있는 메일 등 자주 사용 하는 검색을 한군데에 묶어 놓았습니다.

     

     

    옆에 작은 화살표가 있는 것들은 하위 메뉴가 있는 검색 필터 입니다. 이 기능은 카테고리 기능으로 다음에 다시 다루 겠습니다.

     

     

  2.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필터링 >> 관련 항목 찾기

    제일 자주 머무는 메일 제목 창에서 내가 자주 대화하는 상대의 이메일을 찾았다면 그 사람과 연관대는 모든 이메일을 한번에 검색 할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관련 항목 찾기를 검색 하시면 됩니다.

     

     

    메일을 선택하고 보낸 사람 찾기를 검색 해 보겠습니다.

     

     

    선택한 이메일을 보낸 사람이 보낸 모든 이메일이 바로 검색 됩니다.

     

  3. 인물 정보 창

    내가 아웃룩에서 제일 좋아하는 기능이며 항상 활용 하는 기능입니다. 인물 정보 창은 실시간으로 내가 선택한 이메일과 관련된 모든 것, 즉 관련 된 사람, 첨부파일, 스케줄 등 정말 모든 것을 한눈에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처음 인물 정보 창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보기 탭에서 인물 정보 창을 활성화 시켜 주세요.

     

     

    인물 정보 창으로 창의 크기는 역시 마우스로 조절 가능 합니다.

    1번은 선택한 이메일의 미리 보기 내용을 보여 줍니다.

    2번은 선택한 이메일과 관련된 모든 사람을 보여 줍니다. 최소 두명 (받는 사람, 보낸 사람)이 있으며 만약 그룹 메일을 보냈다면 그룹의 사람 모두가 표시 됩니다.

    3번은 2번에서 선택된 사람과 관련된 무엇을 보고 싶은지 결정 합ㄴ디ㅏ.

    4번은 3번에서 선택한 내용을 보여 줍니다. 저는 첨부파일을 선택 하였으므로 2번에서 선택한 사람이 보낸 이메일의 모든 첨부파일이 표시 됩니다.

     

    만약 메일로 선택 영역을 바꾸면 그 사람이 보낸 모든 이메일이 표시 됩니다. 지금 선택된 것은 나 입니다.


     

    만약 보낸 사람으로 2번 영역을 바꾸면 보낸 사람이 과거에 보냈던 모든 메일이 보여 집니다.

     

     

    역시 보낸 사람이 선택되 있는 상태에서 첨부 파일을 고르면 그 사람이 과거 보냈던 모든 사진이 표시 됩니다.

     

     

    이번에는 나를 선택하고 첨부 파일을 고르면 내가 보냈던 모든 첨부파일이 보여집니다.

    인물 정보 창만 열어 두고 있어도 별도의 검색없이 대부분의 이메일을 검색 있습니다. 아웃룩의 코어 기능이며 활용만 잘한다면 정말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