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아웃룩 – 스팸메일 (2)

요즘은 이메일로 단체 대화를 주고 받는 경우가 많죠? 예를 들어 이번 금요일 미팅에 참석할 사람을 정하는데 50명한테 단체 이메일을 보냈다고 하면 50명 모두가 단체 대화에 참여 하게 됩니다. 그때 나는 이미 불참한다고 답변을 했고 더 이상 여기에 관련된 이메일을 받기 싫다, 그러면 그럴 때 쓰는 것이 무시 입니다. 스팸메일과 다른 점은 스팸메일은 해당 발신자나 이메일을 영원히 차단해버리지만 이 무시는 특정 이메일 대화만 무시하는게 가능하고 무시된 이메일도 스팸메일이 아니라 휴지통에 저장 됩니다.

무시 기능은 아웃룩의 홈 탭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대화 빠지기

    오늘 보여 드릴 예제는 학교에서 15명 정도한테 단체로 보낸 설문조사를 빨리 끝내란 매일 입니다. 난 이미 설문 조사를 끝마쳤는데 15명이 답변을 하기 시작하면 내 메일함은 수시로 새 메일이 표시되고 메일을 확인해야한다는 부담감을 가지게 됩니다. 이때 이메일을 스팸 처리 하지 않고 대화에서만 빠질 수 있습니다.

     

     

    Ethics Tranining이라는 온라인 교육을 끝내라는 단체 메일이 왔고 한 명의 학생이 자기는 마쳤다고 답변했습니다. 이 대화에서 빠지고 싶습니다.

     

     

    마우스 우측키를 누르셔도 되고 홈탭의 무시 버튼을 누르셔도 됩니다 에제는 홈탭을 이용 한 것 입니다.

     

     

    해당 메일이 스팸메일이 아닌 휴지통 (Deleted Items)로 이동 했습니다.

     

  2. 대화 다시 참여, 오른쪽 버튼 이용하기

    이번에는 저번에 스팸메일 취소한 것과 같은 대화내용 무시 취소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홈탭은 이용했으니 이번엔 오른쪽 키를 이용해 볼게요

     

    무시된 대화에서 우측키를 누르면 무시 버튼이 보입니다.

     

     

    무시 중지를 하면 대화 내용이 다시 원래 폴더로 이동하며 다시 대화에 참여 하게 됩니다.

    오늘 포스팅 기능은 스팸 메일은 아니고 보내는 사람을 스팸 처리 하기 싫을 특정 메일이나 특정 대화만 무시하고 싶을 사용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