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아웃룩 – 첨부파일

아웃룩 2013과 2016의 차이점이 검색 창 외에 또 있다면 이 첨부파일 옵션 입니다. 아웃룩 2013첨부파일에 오른쪽 키를 눌러서 옵션을 선택 했었고 또 이용 가능한 옵션이 파일 저장 등 몇가지 제공 하지 않았지만 아웃룩 2016은 이 첨부파일 옆에 버튼이 생겨 첨부파일을 다운 받지 않고도 미리보기, 빠른 인쇄, 첨부파일제거, 복사 등 다양한 옵션이 가능합니다. 정말 유용한 기능이고 오피스 2016의 모든 업그레이드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첨부파일옵션은 첨부파일이 포함된 메일의 우측 화살표를 누르면 볼 수 있습니다.

  1. 첨부파일 옵션

     

    먼저 미리 보기 옵션입니다. 미리 보기 옵션은 아웃룩 2016 프로그램을 나가지 않고 읽기 창에서 첨부파일 전체의 내용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열기를 선택하면 파일을 다운로드 하지않고 윈두우 10의 기본 보기 프로그램인 뷰어로 첨부파일을 오픈 합니다.

     

     

    첨부 파일 저장은 다들 아시는 2013에도 있던 그 기능입니다.

     

     

    다음으로 첨부파일 제거 입니다. 이메일은 지우기 싫은데 첨부파일 사이즈가 너무 큰 경우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복사를 하면 첨부 파일이 클립 보드에 복사가 됩니다. 매우 편리한 기능 입니다.

    \\ 

    워드, 아웃룩, 엑세스, 엑셀 제가 이제껏 써본 결과 아웃룩이 제일 많이 바뀌고 편리 기능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앞으로 포스팅 하면서 계속 소개할 테니 기대해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