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표 (테이블 Table) (14)

드디어 워드 2016 초보 표 파트의 마지막 포스팅이 왔습니다. 정확히 14개의 포스팅이 걸렸네요 ㅜㅜ 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중급을 연재 하게 되면 다룰 것이나 이 초급 파트에서 다룬 내용만으로 충분히 웬만한 표 컨트롤은 하실 거라 믿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워드를 다른 문서 프로그램과 넘사벽으로 만들어 버리는 엑셀 표와의 연동입니다. 엑셀 표를 삽입하게 되면 워드에서는 엑셀 창이 따로 뜨며 엑셀의 모든 함수, 통계, 그래프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52연습파일.docx

52연습파일.xlsx

52연습파일_최종본.docx

  1. 처음부터 넣기

    엑셀의 도움없이 워드에서 처음부터 엑셀 시트를 삽입 할 수 있습니다.

    52연습파일 빈 문서를 열어서 삽입 >> Excel 스프레드 시트를 선택해 줍니다.

     

     

    엑셀 창이 따로 뜨고 엑셀의 모든 함수가 작동하며 채우기 핸들도 작동합니다.

     

     

    분명히 워드 파일 안인데 엑셀 작업 환경입니다. 창을 조절해 테이블 크기를 조정합니다. 나오시려면 테이블 밖을 더블 클릭 하시면 됩니다.

     

     

    표를 디자인 하는 것은 엑셀과 완전히 동일 합니다.

     

    지금 워드 강의를 진행 중이므로 엑셀에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다루지 않고 내가 얼마전 새로 시작한 엑셀 포스팅 부분에서 다루겠습니다.

  2. 엑셀에서 복사하기

    52연습파일.xlsx를 열어서 표 부분을 복사를 하여 워드에 붙여넣기 해봅니다.

     

    복사를 하시면 우측 하단에 붙여 넣기 옵션이 나옵니다.

     

     

    클릭하시면 붙여 넣기 옵션을 조정 하실 수 있습니다.

     

    6가지 옵션이 있으며 첫번째 옵션은 기본 옵션으로 엑셀의 데이터를 엑셀의 서식에 맞게 복사합니다

    앞의 4가지 옵션은 붙여 넣을 때 테이블의 모양이 워드의 형태를 취합니다

    5번째 옵션은 테이블 모양이 엑셀의 형태를 취합니다

    6번째는 단순히 내용만 붙여 넣습니다.

    두번째 옵션으로 워드의 단순 테이블 서식을 갖습니다

     

     

    세번째 옵션으로 워드의 테이블 형태를 갖고 서식은 엑셀을 따르며 내용은 엑셀과 연동 됩니다. 즉 엑셀의 내용이 바뀌면 워드의 내용도 바뀝니다.

     

     

    네번째 옵션으로 워드의 테이블 형태를 갖고 서식은 워드를 따르며 내용은 엑셀과 연동 됩니다. 즉 엑셀의 내용이 바뀌면 워드의 내용도 바뀝니다.

     

     

     

    다섯번째 옵션으로 엑셀의 표를 같은 느낌의 사진으로 붙여 넣은 것입니다. 데이터는 연동되지 않으며 보시는 것은 테이블도 아니고 사진입니다.

     

     

    마지막 옵션으로 내용만 붙여 넣고 셀은 탭으로 구분 됩니다.

     

     

    표의 디자인을 워드에서 하면서 엑셀로 데이터를 수정하고 싶으시면 4번째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엑셀 내용이 바뀌었다면 표를 우 클릭 해 주시고 연결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됩니다.

     

     

    수동으로 만약 하는게 싫다면 고급 옵션에서 다음을 체크 해주시면 문서를 열 때 모든 필드는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3. 차트 삽입하기

    워드의 표는 기본적으로 엑셀에 의해서 구동되며 역시 엑셀의 모든 기능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표를 삽입하면 자동으로 엑셀 창이 연동 됩니다. 역시 차트는 엑셀에서도 방대한 내용이므로 워드에서는 어떻게 삽입하는지 소개만 하고 다른 건 엑셀 포스팅을 참조 하세요

     

     

    삽입탭에서 차트를 클릭 합니다.

     

     

    원하는 차트를 고르고 확인을 누릅니다.

     

     

    차트가 삽입되며 엑셀창이 같이 뜹니다. 이때 데이터를 수정하시고 닫아 주시면 됩니다.

     

     

    만약 엑셀 데이터를 다시 수정 하시고 싶다면 디자인 탭에서 데이터 편집을 선택 하세요

     

     

    엑셀 창이 다시 활성화 되며 데이터를 수정 하시면 됩니다.

    엑셀에서 구동되는 표와 차트는 엑셀 내용만으로 내용이 아주 아주 방대 합니다. 그러므로 워드 섹션에서 설명 드리지 못함을 이해 바라며 엑셀에서 아주 자세히 다룰 것을 약속 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