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표 (테이블 Table) (8)

워드의 표를 작게 나누어서 두개의 표로 분할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두 개의 표로 분리 해서 각각 페이지 최 상단에 분리 하고 싶을 경우도 있고요. 각각의 경우에 대해 표 나누기 옵션이 어떻게 적용 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또 가끔 두개의 표를 하나로 합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는지 알아 봅시다.

 

 

잠깐

편집 기호를 보이시게 하려면 이렇게 하세요. 편집 기호는 버전마다 약간 다르게 보일 수 있으나 위치는 같습니다



46연습파일.docx


46연습파일_최종본.docx


 

  1. 표 가로로 자르기

    워드에는 표 세로로 자르기 옵션은 기본적으로 제공 하지않고 수동으로 하셔야 합니다. 머 잘라내기 한 다음 붙여 넣기로 하시는 건 다 잘하실 거라 믿겠습니다. 워드의 표 가로로 자르기는 워드에서 버튼으로 제공합니다. 먼저 나누시고 싶은 행의 바로 아래 행에 커서를 위치 하세요.

     

    오세훈 위로 잘라 보겠습니다. 행의 아무 위치에나 커서를 위치 하세요

     

     

    레이아웃 탭으로 가셔서 표 분할을 선택 합니다.

     

     

    표가 위 아래로 갈라 졌습니다

     

    여기서 눈 여겨 보실 점이 표가 나누면서 단락 호가 각각 들어갔습니다.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표는 단락으로 설정하시는 게 훨씬 다루기 쉽고 더 프로패셔널하게 보일 수 있다고 했습니다. 저의 표는 단락 설정이었고 그래서 두개로 놔뉘면서 각 각 다른 단락이 부여 되었습니다.

  2. 표 합치기

    표를 단락으로 설정해 놓으면 이점 중의 하나가 또 표 합치기가 용이 하나는 것에 있습니다. 표 사이의 단락기호 즉 엔터를 치지 않으면 두 표는 붙어 버립니다. 이 성질을 이용해 간단히 표 합치기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엔터 키를 눌러서 공간을 확보해 줍니다.

     

     

    위 테이블의 첫 번째 행과 두번째 행을 이렇게 드래그 해서 선택해 줍니다.

     

    복사한 다음 바로 위에 붙여 넣으면 중간에 엔터가 없기 때문에 복사한 테이블은 동시에 붙어 버립니다.

     

     

    .

    만약 가운데 엔터를 삭제하면 역시 위의 표와 아래 표는 붙어 버립니다.

    다시 한번 강조 하자면 워드의 표는 객체의 성격을 가질 수도 단락의 성질을 가질 수도 있지만 단락의 성질을 가질 다루기 쉽고 예측 하기 쉽고 나누고 합치기 쉽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의견이니 둘러싸기 옵션을 사용하셔도 경우에 따라 무방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