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표 (테이블 Table) (6)

이번 포스팅부터는 표를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표를 바르게 수정 하려면 자기가 원하는 부분이 바르게 선택되어야 하고 그렇기 때문에 지난 포스팅 전체를 선택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 데이트를 기존에 있는 워드 표에 추가를 하고 일그러진 간격을 조정해 보겠습니다.

대부분의 테이블과 관련된 옵션은 표를 클릭했을 때 활성화 되는 레이아웃 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44연습파일.docx

44연습파일.xlsx

44연습파일_최종본.docx

  1. 행과 열의 추가

    행과 열을 추가 하실 때 먼저 결정하실것이 당연히 어디에 추가 하고 싶은지 명확히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행이나 열을 추가 하고 싶은 곳의 가장 근처 아무대나 마우스를 클릭하시고 레이아웃 탭을 활성화 합니다.

     

    근속년 옆에 입사 년도를 추가 하고 싶습니다. 그러면 근속 년을 클릭하시고 왼쪽에 삽입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만약 부서를 클릭하셨다면 오른쪽에 클릭이 되겠죠?

     

    좌측에 열이 삽입 되었습니다.

    그리고 44연습파일 엑셀을 열어서 컨트롤 + C로 고용 날짜를 복사해 줍니다.

     

    여기서 붙여 넣기 하는 요령을 알려 드립니다. 붙여 넣으실 때는 반드시 열 전체가 선택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하나의 셀이 선택되어 있다면 워드는 어디에 붙여 넣어여 할지 정확히 모릅니다.

    셀을 선택하고 붙여 넣기를 하면 이렇게 한 셀에 모두 삽입됩니다.

     

     

    전체 열을 선택하여 줍니다.

    열을 선택 하기는 열 위에서 마우스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지난 포스트를 참조하세요

    붙여 넣기를 하면 하나의 셀에 하나의 내용이 들어 갑니다.

  2. 추가 후 간격 조정하기

    테이블과 셀의 구성을 한번에 보려면 눈금자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이 편합니다. 간격은 수동으로 조정하는 방법이 있고 자동으로 맞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 다 설명 드립니다.

    눈금자는 보기 탭의 표시 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셀을 선택하면 표의 눈금 자 지역에 몇가지 표시 사항이 나타납니다.

     

    1번 영역은 셀의 너비를 보여 줍니다.

    2번은 셀 사이의 테두리를 마우스로 왔다 갔다하면 저렇게 마우스 포인터가 바뀝니다. 이때 좌우로 드래그 하시면 간격 조정이 가능합니다

    3번은 해당셀의 들여쓰기 내어쓰기 옵션을 보여 줍니다. 엑셀 하나하나의 셀은 하나의 페이지처럼 구성 할수 있으며 각 각의 셀에 다른 들여 쓰기와 내어 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표 수동으로 조절 하기

    먼저 표가 왜 일그러졌나 생각해 보면 엑셀의 표를 붙여 넣기 한 후 모양이 저렇게 됬습니다. 주변의 셀 간격을 바꿔주면서 바른 모양을 찾아 갑니다

     

     

     

    부서와 월급 간격을 줄이고 고용 날짜 간격을 늘려서 셀이 바른 모양을 찾았습니다.

     

    자동으로 맞추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제가 테이블에 관한 것은 레이아웃 탭에서 무엇이든 해결 가능하다 했습니다. 표의 아무 곳이나 찍으시고 레이아웃 탭으로 갑니다.

     

    한번에 자동으로 맞춰줬지만 너무 타이트 하죠?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맘에 드시는 대로 사용 하시면 됩니다.

     

    엑셀의 데이터를 워드로 가져오는 것은 사실 1개의 포스팅 전부를 써야 함으로 다음에 자세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열과 행의 삽입 삭제는 미니 툴바를 이용 하시면 빠르게 할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