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_엑셀 초급 강좌

기초다지기 인터페이스 부분의 마지막 포스팅 입니다. 확실 하지는 않지만 제 기억엔 엑셀 2003 버전 까지는 기본적으로 엑셀 파일을 생성하면 워크시트가 3개가 자동으로 생성 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게 초보 엑셀 사용자들한테 혼동을 준다고 판단을 했는지 2007 버전부터 는 하나의 시트가 생성됩니다. 엑셀 시트는 엑셀 파일에서의 폴더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나에 시트에 내용을 다 담을수도 잇지만 용도에 맞게 여러 개의 시트를 나누면 관리나 접근이 쉬워집니다.

데이터입력.xlsx

  1. 시트의 이동

    이제 까지 기본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 봤고 다음 포스팅부터 연습 파일을 제공 예정이었지만 이번 포스팅부터 실습이 도움이 되실 것 같아 첨부된 연습파일을 참조 바랍니다. 시트간의 이동은 우리가 웹 브라우징 할 때와 동일 합니다. 관련 탭에 가서 클릭만 해주 시면 됩니다. 연습파일로 한번 연습해 보세요

    원하는 탭에 가셔서 클릭만 하면 그 시트로 이동 합니다.

     

     

  2. 시트의 생성

    시트를 새로 생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하단의 +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 버튼을 누르시면 시트가 새로 생성됩니다.

     

  3. 시트 간 순서 꾸기

    시트간 순서바꾸는 것도 역시 웹 브라우저와 동일합니다. 해당 탭을 마우스 왼쪽키로 드래그 해주시면 됩니다.

     

    작은 삼각형이 시트의 새로운 위치가 됩니다.

     

  4. 시트에 색깔 넣기,이름 바꾸기

    시트의 이름과 색깔을 바꾸는 가장 쉬운 방법은 역시 해당 탭에 가서 오른쪽 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현재 적용된 색깔에 하이라이트가 표시 됩니다.

     

    단순한 작업을 하실 때는 여러 개의 시트보다 하나의 시트에 작업을 하는게 편합니다. 여러 개의 시트는 필요가 아닌 순수히 작업자의 판단에 의해서 정해 진다는 명심하세요


+ Recent posts